의류업계 ‘산업 마케팅’ 승부

의류업계 ‘산업 마케팅’ 승부

입력 2005-05-20 00:00
수정 2005-05-20 0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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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산업 마케팅으로 승부!”

국내 의류업계 양대산맥인 제일모직과 LG패션이 올들어 명사 마케팅에 이어 산업 마케팅으로 한 판 승부를 예고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제일모직은 우선 오는 26일 하얏트 호텔에서 열리는 자사 여성복 브랜드 ‘구호’ 패션쇼에서 계열사인 삼성전자 애니콜의 ‘블루블랙폰’을 의상과 함께 무대에 세운다.‘블루블랙폰’은 지난해 11월 유럽 등 해외시장에 먼저 출시돼 4개월만에 300만대가 팔린 히트폰.‘구호’는 IT제품을 통해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만들겠다는 복안이다. 애니콜은 지난해말부터 다이앤 본 포스탠버그 등의 패션폰을 내놓으며 패션마케팅을 꾸준히 실시했으나 국내 패션쇼 무대에 세우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LG패션은 국내 대표 자동차 업체인 현대차와 손 잡았다.

오는 6월말까지 현대차의 최고급 모델인 에쿠스 람다 3.8 구매고객중 20명을 추첨, 평균 150만원 상당의 자사 맞춤 양복인 알베로를 준다.

이에 앞서 올해초에도 양사는 사회 유명인사에게 자사 의상을 제공하는 명사 마케팅을 경쟁적으로 펼친 바 있다.

제일모직은 세계적인 팝 그룹 에어서플라이, 색소폰 연주자 케니 지, 삼성라이온즈 김응룡 사장 등에게 자사 갤럭시 양복을 협찬했으며,LG패션도 요하네스 본프레레 국가대표 축구감독, 영화 ‘올드보이’의 박찬욱 감독, 사진작가 김중만씨, 가수 전인권씨 등에게 자사 알베로 양복을 제공했다.

주현진기자 jhj@seoul.co.kr
2005-05-20 3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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