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TV 하이라이트]

[2일 TV 하이라이트]

입력 2005-01-01 00:00
수정 2005-01-01 10:1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도전! 1000곡(SBS 오전 8시40분) 환상의 개그 콤비 윤택과 김형인, 연기와 정치 그리고 코미디까지 도전하는 정한용, 독특한 가창력과 댄스 실력으로 섹시 개그를 선보이는 김미연, 연기와 노래 재미와 유머까지 갖춘 이광기, 엽기 컨셉트로 주목받는 춘자, 그리고 NRG의 리드보컬 천명훈이 출연한다.

인사이드 월드(YTN 오후 1시25분) 태국의 핑강은 치앙마이지방에 사는 모든 사람의 생명줄이다. 과거에는 물이 풍부해 일년 내내 작물을 키울 수 있었고 많은 물고기와 강변을 따라 다양한 식물들이 자랐다. 하지만 천연자원에 대한 경쟁이 심해지고 자연의 조화가 깨지면서 물 분쟁이 격렬해 졌다.

우리말 우리글(EBS 오후 5시) ‘여자대학교’,‘여기자’,‘여류작가’등 우리 사회에는 여성 차별적 말들이 많이 있다. 이렇게 여성을 차별하는 말은 어떻게 생겨난 것인지, 이런 말들이 여성 차별인지, 남녀의 차이를 인정한 다른 표현들은 없는지, 또 여성과 남성에 따라 다르게 쓰는 말들은 어떤 말들인지를 알아본다.

일요일 일요일 밤에(MBC 오후 6시) 1988년 가을부터 2005년 새해 인사까지 시청자와 함께 한 16년을 되돌아 본다. 멋진 만찬회를 개최해 16년 동안 있었던 화면들을 보며 촬영 후일담을 나누고, 초특급 스타들의 그때 그 모습을 추억한다. 그리고 김형곤의 즉석 스타청문회가 열린다. 그 주인공은 과연 누구일까?

반올림#(KBS2 오전 8시) 작년 겨울 눈이 오던 날, 욱과 옥림이 서로의 손을 잡고 걸었던 사실을 알게 된 아인은 욱과 옥림이 서로 좋아하고 있다는 것을 직감한다. 욱이 깍두기로 밝혀진 이후 여전히 서로를 피하고 있는 옥림과 욱은 각자 아인, 시내와 함께 방송반 바자회에 갔다가 작은 카페에서 우연히 마주친다.

국악한마당(KBS1 오후 1시10분) 동양의 해 뜨는 나라 한국의 노래 ‘민요’가 프랑스를 찾아 간다. 한국을 대표하는 9인의 명창들이 프랑스 아리랑의 무대에 올랐다. 파리의 에펠탑, 기메 동양박물관, 샹젤리제 거리, 문학의 고장 브장송의 오페라극장 등의 명소를 우리 명창들과 함께 찾아가 본다.
2005-01-01 22면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추계기구’ 의정 갈등 돌파구 될까
정부가 ‘의료인력 수급 추계기구’ 구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 기구 각 분과위원회 전문가 추천권 과반수를 의사단체 등에 줘 의료인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한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의사들은 2025학년도 의대 증원 원점 재검토 없이 기구 참여는 어렵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 추계기구 설립이 의정 갈등의 돌파구가 될 수 있을까요?
그렇다
아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