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기업들이 해외 사업에 박차를 가함에 따라 광고회사들의 해외 진출도 늘고 있다.
LG애드는 최근 미국 뉴욕에 자본금 50만 달러를 들여 ‘WPP팀LG’란 해외 광고법인을 설립했다.LG전자,LG화학 등 주요 광고주의 해외 진출이 확대되면서 이들의 마케팅을 보조하기 위해 뉴욕 지사를 법인으로 승격하고 파견 직원도 기존 2명에서 최대 7∼8명으로 늘린 것이다.
제일기획은 올해 아테네올림픽 등 스포츠마케팅으로 매출의 40%를 해외에서 벌어들일 계획이다.현재 삼성전자가 진출한 지역을 중심으로 뉴욕글로벌전략본부와 7개의 지역총괄 아래 6개의 법인과 8개의 사무소를 포함,전세계 22곳에 거점을 두고 있다.지난해 11월에는 런던사무소를 아테네 올림픽을 겨냥,구주 법인으로 승격시켰다.
현재 중국,독일,폴란드에 지사를 운영중인 금강기획은 최근 MP3플레이어 전문업체인 레인콤의 광고대행을 맡으면서 중국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국내 광고회사들의 해외 진출은 삼성,LG,현대차 등 대기업의 해외 마케팅 지원 차원에서 이뤄진다.해외는 미디어 환경 및 문화 정서가 달라 국내 광고회사가 해외 광고주를 발굴,광고까지 제작한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광고업계 관계자는 설명했다.
현재 전세계 19위의 광고회사인 제일기획은 세계 10대 광고회사로 발돋움하기 위해 미국 시장에서 200억원 이하의 소규모 회사를 합병하는 것도 고려중이다.
올해 해외 매출은 삼성전자의 스포츠 마케팅 강화로 지난해보다 36% 늘어난 7000억원대로 예상된다.LG애드는 연간 매출의 15∼18%를 해외에서 벌어들일 전망이다.
윤창수기자˝
LG애드는 최근 미국 뉴욕에 자본금 50만 달러를 들여 ‘WPP팀LG’란 해외 광고법인을 설립했다.LG전자,LG화학 등 주요 광고주의 해외 진출이 확대되면서 이들의 마케팅을 보조하기 위해 뉴욕 지사를 법인으로 승격하고 파견 직원도 기존 2명에서 최대 7∼8명으로 늘린 것이다.
제일기획은 올해 아테네올림픽 등 스포츠마케팅으로 매출의 40%를 해외에서 벌어들일 계획이다.현재 삼성전자가 진출한 지역을 중심으로 뉴욕글로벌전략본부와 7개의 지역총괄 아래 6개의 법인과 8개의 사무소를 포함,전세계 22곳에 거점을 두고 있다.지난해 11월에는 런던사무소를 아테네 올림픽을 겨냥,구주 법인으로 승격시켰다.
현재 중국,독일,폴란드에 지사를 운영중인 금강기획은 최근 MP3플레이어 전문업체인 레인콤의 광고대행을 맡으면서 중국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국내 광고회사들의 해외 진출은 삼성,LG,현대차 등 대기업의 해외 마케팅 지원 차원에서 이뤄진다.해외는 미디어 환경 및 문화 정서가 달라 국내 광고회사가 해외 광고주를 발굴,광고까지 제작한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광고업계 관계자는 설명했다.
현재 전세계 19위의 광고회사인 제일기획은 세계 10대 광고회사로 발돋움하기 위해 미국 시장에서 200억원 이하의 소규모 회사를 합병하는 것도 고려중이다.
올해 해외 매출은 삼성전자의 스포츠 마케팅 강화로 지난해보다 36% 늘어난 7000억원대로 예상된다.LG애드는 연간 매출의 15∼18%를 해외에서 벌어들일 전망이다.
윤창수기자˝
2004-04-13 4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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