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해소 음료/판매전 가열 조짐/「컨디션」·「아스파」 성공에 자극

숙취해소 음료/판매전 가열 조짐/「컨디션」·「아스파」 성공에 자극

입력 1994-08-09 00:00
수정 1994-08-09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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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키·두산·보해 등 잇단 시판선언

올들어 맥주와 소주 등 주류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진 가운데 숙취를 없애는 음료시장에 대기업들이 잇따라 참여하고 있다.술에 못지 않게 숙취해소 음료시장의 판매전이 치열해질 조짐이다.

럭키는 8일 숙취 해소음료인 「비전」을 다음 달부터 시판하겠다고 발표했다.비전은 갈화와 귤피 등 생약성분으로 만들었으며 전통 한방처방을 현대화시킨 제품이라는 설명이다.점유율을 연내 10%,내년에 30%로 잡았다.

이에 앞서 두산그룹 계열인 백화도 지난 달 숙취해소 음료인 알지오(RGO)를 개발,오는 10월부터 시판하겠다고 밝혔었다.소주회사인 보해도 술깨는 음료를 다음 달 시판할 예정이며 조선무약은 지난 달 「솔표 비즈니스」를 내놓았다.

선두주자인 제일제당의 「컨디션」은 올 상반기 중 2천5백11만병을 판매,전년 동기보다 25배 이상 늘었다.미원의 「아스파」도 시판 첫 달인 지난 4월 52만병,5월 69만병을 팔았다.

술깨는 음료시장의 전망은 밝다.술 판매가 늘어나는 데다,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애주가들의 생각 때문이다.지난 해의 매출액은 1백30억원이었으나,올해에는 5백억∼6백억원,내년에는 8백억원을 웃돌 전망이다.

대부분의 업체들이 소비자 가격을 2천5백∼3천원으로 비싸게 정하고 약국이나 점포에 높은 유통마진을 주며 덤핑하는 것이 문제점이다.<곽태헌기자>
1994-08-09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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