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1위 보답” 방탄소년단, ‘BE‘ 앨범 새 버전 낸다

“빌보드 1위 보답” 방탄소년단, ‘BE‘ 앨범 새 버전 낸다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1-01-25 15:22
업데이트 2021-01-25 15: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다음달 19일 ‘에센셜 에디션’

그룹 방탄소년단.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지난해 발표한 앨범 ‘비’(BE)를 새로운 버전으로 선보인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다음달 19일 이 앨범의 새 버전인 ‘에센셜 에디션’(Essential Edition)을 발매한다고 25일 밝혔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와 제63회 그래미 어워즈 후보 선정이라는 새 역사를 함께 쓴 팬들에게 보답하는 의미로 선보이는 앨범이라고 소속사는 설명했다.

앞서 ‘BE’는 발매 첫 주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정상을 차지했으며,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은 한국어 가사로 된 노래로는 처음으로 메인 싱글 차트 1위를 거머쥐었다. 새 버전에는 앞서 발매된 ‘BE’에 실린 여덟 곡을 그대로 싣지만 앨범의 일부 구성품은 다르게 담을 예정이다.

지난해 11월 ‘디럭스 에디션’이라는 이름으로 나온 ‘BE’는 방탄소년단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느낀 솔직한 감정을 바탕으로 만든 앨범이다. 기획 단계부터 분야별 총괄 담당 멤버를 정하고 작사·작곡, 앨범 디자인 및 구성, 콘셉트 사진, 뮤직비디오에도 적극 참여했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