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주방용품 부문 1위

락앤락,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주방용품 부문 1위

김태곤 기자
입력 2023-01-18 13:53
업데이트 2023-01-18 13: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전재호(왼쪽) 한국소비자포럼 대표와 이선민 락앤락 마케팅센터 IMC팀 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락앤락 제공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전재호(왼쪽) 한국소비자포럼 대표와 이선민 락앤락 마케팅센터 IMC팀 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락앤락 제공
락앤락은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주방용품(쿡웨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분야에서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 31일부터 11월 13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됐으며 41만명 이상의 소비자가 참여해 우수 브랜드를 선정했다.

1998년 쿡웨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락앤락 쿡웨어’는 안심 소재와 코팅·내구성 등을 갖췄다. 제품군으로는 ▲인덕션에 최적화된 인테리어 쿡웨어 ‘슈트 IH’ ▲식탁을 밝혀주는 색감의 ‘데꼬르 IH’ ▲통7중 스테인리스 소재의 프레스티지 명품 쿡웨어 ‘스텐 살롱’ ▲우아한 플라워 모티브 디자인의 컬러 스테인리스 쿡웨어 ‘가드니아’ ▲프리미엄 주물 쿡웨어 ‘웨이브 IH’ 등이 있다.

이미지 확대
락앤락 ‘슈트 IH’. 락앤락 제공
락앤락 ‘슈트 IH’. 락앤락 제공
이 중에서 슈트 IH는 ‘2022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 2022)’를 받았으며 웨이브 IH, 소마 IH, 원쿡 등도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했다.

한편 락앤락은 베트남 현지에 자체 공장을 두고 생산 단계마다 100% 전수 검사와 15단계 품질 테스트를 거쳐 제품을 만든다. 또한 락앤락 쿡웨어 핵심 기술 ‘하드락(HardLock)’을 적용해 코팅 내구성을 한층 강화했다.

서울비즈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