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이 메타버스 온·오프라인 융합에 속도를 낸다. 백화점의 대표 캐릭터 ‘푸빌라’를 활용한 대체불가능한토큰(NFT)을 제작·판매하고 가상현실인 메타버스 공간에서 문화센터 수업도 진행한다.
신세계는 지난 22일 국내 대표 NFT 기업인 메타콩즈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신세계는 6월 중순 세 차례에 걸쳐 약 1만 개의 푸빌라 NFT 민팅(NFT를 생성하고 분양)을 진행할 예정이다.
소유한 NFT 등급에 따라 백화점에서 누리는 특별한 오프라인 혜택도 준비한다. NFT 소유자(홀더)를 위한 파티 등 행사도 계획 중이다.
메타버스 공간에서 여름 학기 문화센터 강좌도 연다. 대표 강의는 ‘가상현실 갤러리 만들기’, ‘메타버스 안에서 만나는 아트 컬러링’ 등으로 유명 포털사이트 트레이너 등 현직에 있는 강사가 메타버스를 활용한 창작법 등을 강의한다. 26일부터 온·오프라인에서 수강 신청을 할 수 있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신세계는 6월 중순 세 차례에 걸쳐 약 1만 개의 푸빌라 NFT 민팅(NFT를 생성하고 분양)을 진행할 예정이다.
소유한 NFT 등급에 따라 백화점에서 누리는 특별한 오프라인 혜택도 준비한다. NFT 소유자(홀더)를 위한 파티 등 행사도 계획 중이다.
메타버스 공간에서 여름 학기 문화센터 강좌도 연다. 대표 강의는 ‘가상현실 갤러리 만들기’, ‘메타버스 안에서 만나는 아트 컬러링’ 등으로 유명 포털사이트 트레이너 등 현직에 있는 강사가 메타버스를 활용한 창작법 등을 강의한다. 26일부터 온·오프라인에서 수강 신청을 할 수 있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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