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민이 누워있고, 친구는…” 추가 목격자가 직접 찍은 사진

“정민이 누워있고, 친구는…” 추가 목격자가 직접 찍은 사진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05-12 13:22
업데이트 2021-05-12 13: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5일 오전 2시50분까지 정민씨 일행 목격
경찰, 목격자 조사 완료…50분 행적 조사

목격자가 제보한 손정민 일행 사진. 연합뉴스 TV제공
목격자가 제보한 손정민 일행 사진. 연합뉴스 TV제공
추가 목격자가 찍은 정민씨 일행 사진. 연합뉴스TV 캡처
추가 목격자가 찍은 정민씨 일행 사진. 연합뉴스TV 캡처
한강공원에서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된 고(故) 손정민씨(22)의 모습을 목격했던 시민이 당시 촬영했던 사진을 공개했다.

정민씨와 친구 A씨를 목격한 시민은 12일 연합뉴스TV에 사진 한 장을 제보했다. 이 시민은 경찰에 출석해 2시간 가량 조사를 받았다. 시민이 공개한 사진에는 정민씨로 추정되는 남성이 누워있고, 야구점퍼를 입은 A씨가 가방을 멘 채 앉아 있다.

시민은 당시 친구들과 드라이브겸 반포한강공원을 찾았다가 정민씨 일행을 목격했다. 25일 오전 1시 50분에서 2시쯤이었다. 처음엔 바로 옆에서 봤고, 그 다음엔 20m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봤다는 게 시민의 설명이다.

오전 2시50분까지 정민씨 일행과 가까운 거리에 머물렀다는 시민은 “야구점퍼 입으신 분(친구 A씨로 추정)이 일으키다가 손정민씨가 다시 풀썩 누웠다. A씨가 갑자기 물건을 챙기고 가방 메고 계속 서성이다가 저희가 갈 때쯤 다시 손정민 씨 옆에 누웠다”고 말했다.

목격자들은 공통적으로 사건 발생 장소인 한강공원 수상택시 승강장 주변 잔디밭에서 손씨와 그의 친구 A씨를 봤고 “오전 3시40분쯤 손씨는 자고 있었으며 그 곁에는 A씨가 서 있었다”고 증언했다.

또 “당시 A씨가 정민씨를 깨우고 있었고, A씨는 누군가에게 전화하는 것 같았다”, “두 명 모두 만취 상태로 구토하는 것도 봤다”는 등의 진술도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고 손정민씨와 한강공원에서 함께 술을 마신 친구 A씨의 신발이 찍힌 한강공원 편의점과 나들목 폐쇄회로(CC)TV 화면. KBS 뉴스 캡처
고 손정민씨와 한강공원에서 함께 술을 마신 친구 A씨의 신발이 찍힌 한강공원 편의점과 나들목 폐쇄회로(CC)TV 화면. KBS 뉴스 캡처
나머지 50분 동안 무슨 일 있었나
경찰은 이를 토대로 오전 3시40분까지는 정민씨의 행적이 확인됐다고 보고있다. 홀로 귀가하던 A씨가 한강공원 출입구 CCTV에 포착된 오전 4시30분까지, 나머지 50분 동안 무슨 일이 있었는지 확인하는 데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정민씨 아버지 손현씨는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사건 당일) 오전 3시40분이 정민이와 A씨가 목격된 마지막 시간인 건 확실한 것 같다”며 “목격자들이 3시40분~4시 사이에 한강공원에서 나갈 땐 두 사람이 없었다고 증언했다”고 밝혔다.

정민씨는 A씨를 만나기 위해 한강으로 가기 전 다른 친구와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A씨가) 술 먹자는데 갑자기”, “처음 접하는 광경”, “이런 적이 없어서 당황함” 등의 문자를 보냈다. 손현씨는 당시 만남이 이례적인 상황이라고 추정할 수 있어 주목할 만한 내용이라고 강조했다.

A씨는 당시 오전 3시30분쯤 자신의 휴대전화로 어머니와 통화하며 ‘정민이가 잠이 들었는데 취해서 깨울 수가 없다’는 취지로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다시 잠이 들었다는 A씨는 약 1시간 뒤 정민씨 휴대전화를 소지한 채 혼자 귀가했다.

경찰은 사고 당일 오전 3시30분쯤 A씨와 어머니간의 통화 기록을 확인하기 위해 지난 주말 A씨 어머니의 휴대전화에 대한 포렌식 작업을 진행했다. A씨와 A씨 아버지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10시간가량 조사를 마친 상태다. A씨와 A씨 아버지는 분리돼 조사 받았으며 A씨 측은 변호사를 대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반포한강공원 일대에서는 사건의 진상을 밝힐 주요 증거인 친구 A씨의 휴대전화 수색도 계속 진행되고 있지만 특별한 물품이 발견되지는 않았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정밀 부검 결과는 이르면 다음 주쯤 나올 것으로 보인다.
이미지 확대
9일 오전 서울 서초구 반포한강공원 택시승강장 인근에서 경찰이 故 손정민 군 친구 휴대폰 수색 작업을 하고 있다. 2021.5.9  연합뉴스
9일 오전 서울 서초구 반포한강공원 택시승강장 인근에서 경찰이 故 손정민 군 친구 휴대폰 수색 작업을 하고 있다. 2021.5.9
연합뉴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