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반도체 특위 출범, 양향자 “경쟁국 압도 특벌법 내놓겠다”

與 반도체 특위 출범, 양향자 “경쟁국 압도 특벌법 내놓겠다”

신형철 기자
입력 2021-04-23 12:23
업데이트 2021-04-23 12: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반도체기술특별위원회 출범식 및 1차회의에서 양향자 위원장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반도체기술특별위원회 출범식 및 1차회의에서 양향자 위원장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더불어민주당 반도체기술특위의 양향자 위원장이 “늦어도 8월까지 최고의 완성도를 갖춘 반도체 산업 지원 특별법을 내놓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반도체기술특위는 23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윤호중 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와 양향자 특위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하고 1차 회의를 이어서 진행했다. 특위위원장인 양향자 의원은 “늦어도 8월까지 완성도를 갖춘 반도체 산업 지원 특별법을 내놓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특별법은 경쟁국의 지원책을 압도할 수 있는 수준이 될 것이고, 파격적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의 초파격적인 지원책을 마련해 내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양 위원장은 “이에 앞서 당장 현장 의견을 수렴해 대통령 시행령으로 가능한 수준의 지원책과 규제 완화는 대통령께 건의드릴 것”이라며 “이것이 저희의 첫 번째 과제”라고 말했다.

윤호중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반도체는 21세기 경제의 쌀이고 한국 경제의 심장”이라며 “특위는 반도체 업계 현안 점검, 지원책 마련 뿐 아니라 파운드리 등 비메모리까지 종합적인 반도체 강국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비전을 제시하는데 주력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반도체지원특별법 제정을 포함해 필요한 재정적·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대한민국 경제를 선도형 기술 경제로 만들 수 있게 당에선 반도체 기술특위 활동을 적극 뒷받침하고 정부에도 적극 건의하겠다”라고 말했다.

신형철 기자 hsdor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