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블랙핑크 기후 대응 본격 나서, 英 총리로부터 COP26 홍보대사로

블랙핑크 기후 대응 본격 나서, 英 총리로부터 COP26 홍보대사로

임병선 기자
입력 2021-02-26 11:51
업데이트 2021-02-26 11: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블랙핑크 멤버들이 지난 25일 서울 중구 주한 영국대사관 관저에서 제26차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6) 홍보대사로 위촉한다는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의 친필 서한을 전달받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연합뉴스
블랙핑크 멤버들이 지난 25일 서울 중구 주한 영국대사관 관저에서 제26차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6) 홍보대사로 위촉한다는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의 친필 서한을 전달받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연합뉴스
걸그룹 블랙핑크가 오는 11월 스코틀랜드 글래스고에서 열리는 제26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6) 홍보대사로 위촉돼 지구를 살리는 행동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26일 소속사 YG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전날 서울 중구 주한 영국대사관저에서 블랙핑크 네 멤버는 COP 홍보대사로 위촉한다는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의 자필 친서를 전달받았다. 존슨 총리는 멤버 각자의 이름을 하나씩 적어 친서를 작성, COP26 의장을 맡은 영국과 함께 세계적으로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함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존슨 총리는 블랙핑크가 최근 공개한 기후변화 대응 동영상 ‘Climate Action In Your Area #COP26’이 1000만 뷰를 기록하는 등 성공을 거뒀다며 “여러분이 현 시점에 이와 같이 중요한 이슈에 대해 목소리를 내준 것은 매우 환영받을 일”이라고 감사해했다.

사이먼 스미스 주한 영국대사도 “주한영국대사관은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와 함께 COP26에 앞서 함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블랙핑크는 지난해 12월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COP26을 소개하는 영상을 주한영국대사관과 함께 제작해 공개해 팬덤 ‘블링크’의 관심을 모았다. 이 영상은 영국, 유엔, 프랑스가 같은 달 공동 주최한 ‘2020 기후 정상회담’(Climate Ambition Summit)에서도 소개됐다.

기후변화는 전 세계 ‘Z세대’들의 관심이 높은 주제다. 그들의 인기를 누리는 K팝 스타들이 기후변화에 대해 목소리를 내는 일은 아주 자연스러운 일이다. K팝 스타들도 기후변화 대응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특히 전 세계 가수 가운데 유튜브 채널 구독자 2위(5760만명)인 블랙핑크는 광범위한 팬덤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제니는 이날 공개된 BBC 인터뷰를 통해 “시간이 줄어들고 있다고 느낀다. 우리가 뭔가 이야기를 해야만 한다고 생각했다”고 기후변화 대응에 동참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로제는 “우리가 여전히 배울 것이 많지만, 이렇게 중요한 일에 동참할 수 있다는 것이 기쁘다”고 말했고, 지수는 “저희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함께 배우고 노력해나가기에 지금도 늦지 않았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리사는 “첫 번째 단계는 기후변화로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지 알아가는 것이다. 기후변화는 우리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라며 “저희는 더 많이 배우고 싶으며, 팬 여러분들도 함께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