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 대통령 부산 방문 두고 거세진 여야 설전

문 대통령 부산 방문 두고 거세진 여야 설전

이민영 기자
이민영 기자
입력 2021-02-26 10:58
업데이트 2021-02-26 11: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태년 “선거용 아닌 국가백년대계”

주호영 “관건선거 끝판왕” 법적 조치 예고

청와대 “보궐선거와 무관…오래전 결정”
이미지 확대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부산에서 열린 ‘동남권 메가시티 구축 전략 보고’에 참석, 어업지도선을 타고 가덕도 공항 예정지를 시찰하고 있다. 2021. 2. 25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부산에서 열린 ‘동남권 메가시티 구축 전략 보고’에 참석, 어업지도선을 타고 가덕도 공항 예정지를 시찰하고 있다. 2021. 2. 25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문재인 대통령의 당정청을 총동원해 부산을 방문한 것을 두고 여야 설전이 거세지고 있다. 여당은 음모론이라며 논란 확산 차단에 나섰지만, 야당은 법적 조치를 하겠다고 경고했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26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재보선에 대통령을 끌어들이는 것은 야당의 선거 과잉이고 국민을 모독하는 자충수”라며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에 대해 “선거용이 아닌 국가백년대계”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음모론적 시각으로만 세상을 바라보면 북풍 한파도, 따뜻한 날씨도 모두 선거용이 된다. 대통령이 국가균형발전을 촉진할 동남권 메가시티 전략 보고회에 참석하는 것이 뭐가 잘못됐느냐”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부산시장 보궐선거를 41일 앞둔 전날,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와 홍남기 경제부총리 등과 함께 부산을 방문했다. 지역균형뉴딜 두번째 지역을 방문한다는 명분을 내세웠다. 문 대통령은 부산에서 가덕도 신공항 예정지를 둘러보고 동남권 메가시티에 대해 들었다. 야권이 관건선거라며 격앙된 반응을 보이자 청와대는 “부산 방문은 보궐선거와 무관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통행보의 일환으로 오래전 결정된 행사”라고 설명했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의원총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관권선거의 끝판왕”이라고 부르면서 “대통령의 선거 개입을 좌시하지 않고 단호한 법적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의 부산 방문에 대해 “오로지 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위해선 선거 개입도 불사하겠다는 태도”라며 이렇게 말했다. 이어 “대통령의 부산 일정을 놓고 민주당과 청와대가 대변인을 내세워 변명을 넘어 적반하장으로 야당을 공격하고 있다”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다. 대통령과 청와대가 선거운동본부 역할에 충실한 것을 국민은 다 안다”고 주장했다.

이민영 기자 m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