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변성완 부산시장대행 “나는 바로 일할 수 있는 사람”… 與입당 부산 경선 본격화

변성완 부산시장대행 “나는 바로 일할 수 있는 사람”… 與입당 부산 경선 본격화

신형철 기자
입력 2021-01-26 16:27
업데이트 2021-01-26 16: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변성완 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26일 오후 부산 연제구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에서 입당의 변을 밝히고 있다.
변성완 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26일 오후 부산 연제구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에서 입당의 변을 밝히고 있다. 뉴스1
변성완 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하면서 부산시장 보궐선거 경선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변 전 대행은 “정치 신인이 좌고우면 할 것 없다”며 정치 입문 소감을 밝혔다.

변 전 대행은 통화에서 “저 같은 정치 신인은 기본적으로 유불리를 따져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면서 “민주당 정부가 부른 고위공직자였고, 부산에서도 이룬 것이 많이 있다고 생각해 스스로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고 말했다. 변 전 대행은 “공직을 정리하면서 경험을 바탕으로 봉사해보고 싶다는 생각은 있었는데 그 시기가 앞당겨진 것”이라면서 “정책을 해왔던 사람으로서 결심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1년 3개월짜리 시장이어서 재선을하고 연속적으로 일하는 게 중요하다”면서 “그런면에서 나는 시장이되면 바로 일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변 전 대행은 쉽지 않은 경선이라는 질문에도 “신인이 어떤 자리에 있더라도 불리하다”면서 “그것을 극복해야 신인이고 참신한 것 아니겠나”라고 말했다.

민주당 부산시당은 이날 오후 부산 연제구 당사에서 변 전 대행의 입당원서 전달식을 개최했다. 입당원서 전달식에는 이미 부산시장 보선 출마를 선언한 김영춘·박인영 예비후보도 자리를 함께했다. 이들 세 사람은 ‘원팀’임을 강조하며 선의의 경쟁을 다짐했다.

이날 공직에서 사퇴한 변 전 권한대행은 민주당 중앙당에 입당식을 하라는 요청을 거절하고 부산시당을 택했다.

박재호 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은 “변성완 전 권한대행 입당을 당원들과 더불어 축하한다”며 “김영춘, 박인영, 변성완 후보가 원팀으로 삼각편대를 구축해 부산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변 전 권한대행은 오는 27일 오전 부산시청 앞에서 부산시장 보선 출마를 공식 선언할 예정이다.

신형철 기자 hsdori@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