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진욱 “근무시간에 주식 거래해서 죄송…다 처분하겠다”

김진욱 “근무시간에 주식 거래해서 죄송…다 처분하겠다”

곽혜진 기자
입력 2021-01-19 20:14
업데이트 2021-01-19 20: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위장 전입도 사과 “부적절했다”

인사청문회 출석한 김진욱 초대 공수처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출석한 김진욱 초대 공수처장 후보자 김진욱 초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처장 후보자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하고 있다. 2021.1.19 연합뉴스
김진욱 초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이하 공수처) 처장 후보자가 “근무시간에 주식을 거래한 사실에 대해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김 후보자는 19일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국민의힘 조수진 의원이 주식 거래와 관련해 질타하자 “(근무시간에 주식 거래를 하는 것은) 적절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후보자는 또 더불어민주당 백혜련 의원이 ‘이해충돌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가지고 있는 주식을 정리하는 게 좋겠다’며 의향을 묻자 “다 처분하겠다”고 답했다.

앞서 야당은 김 후보자가 보유한 주식의 90%를 차지하는 미코바이오메드 유상증자 참여 경위와 관련해 미공개 정보 이용 등 여러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참고인으로 출석한 미코바이오메드 김성우 대표는 합병 사실을 후보자에게 미리 알려줬던 게 아니냐는 질문에 “당시 합병 얘기가 나올 때는 아니었다”고 답했다.

한편 김 후보자가 총 3차례에 걸쳐 친인적 주소로 위장 전입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았고, 고위 공직 후보자로서 적절치 않았다”면서 “사과드린다”고 했다.

또 미국 연수를 연장하기 위해 육아휴직을 이용한 게 아니냐는 국민의힘 유상범 의원의 지적에는 기존 해명을 되풀이했다.

그는 “둘째가 미국에 더 있기를 원했던 게 육아휴직을 신청한 가장 큰 원인”이라며 “가정에 무관심한 아버지였는데 미국에 가서 거의 24시간을 아이들과 같이 지내며 육아휴직 목적에 충실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곽혜진 기자 demi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