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00인치 화면이 내 안경속에…LG유플 “와우~감탄사 나올만한 AR글라스 출시”

100인치 화면이 내 안경속에…LG유플 “와우~감탄사 나올만한 AR글라스 출시”

한재희 기자
입력 2020-08-11 18:42
업데이트 2020-08-11 18: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계최초로 출시된 소비자용 5G AR글래스

이미지 확대
LG유플러스가 내놓은 5G AR글래스인 ‘U+리얼글래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내놓은 5G AR글래스인 ‘U+리얼글래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세계 최초로 5세대(5G) 이동통신과 증강현실(AR) 기술을 결합한 소비자용 AR 글래스를 출시하며 시장 선점에 나섰다.

LG유플러스는 11일 서울 용산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중국 스타트업 ‘엔리얼’과 협업한 AR글래스 ‘U+리얼글래스’를 오는 2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소비자에 직접 5G AR글래스를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세계 처음이라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구글을 비롯한 회사들이 그동안 기업간거래(B2B) 시장을 겨냥한 AR글래스를 출시했지만 가격이 비싸고 기기가 무거운 편이라 시장을 확장하지 못했다. U+리얼글래스는 출고가를 69만 9000원으로, 무게는 88g으로 줄였다.

이용자가 안경을 쓰듯 기기를 착용하면 눈앞 가상 공간에 스마트폰 화면이 나타난다. 현실 세계에 가상의 콘텐츠 화면이 혼합돼 등장하는 방식이다. 화면 크기를 최대 100인치 이상까지 확장해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을 틀 수 있다. 동시에 애플리케이션 3개의 화면을 띄우는 것도 가능하다. USB 선으로 U+리얼글래스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스마트폰을 마우스 커서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미지 확대
LG유플러스의 5GAR글래스를 시연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의 5GAR글래스를 시연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와 엔리얼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앱을 U+리얼글래스에서 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미국의 ‘스페이셜’과 손을 잡고 각기 다른 공간에 있는 사람들이 가상 회의실에 모여 협업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놓을 예정이다. 화면에서 앱 조작을 스마트폰이 아닌 손짓(핸드 제스처)으로 할 수 있는 서비스도 내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들어갔다.

김준형 LG유플러스 5G서비스그룹 그룹장(상무)은 “한번 보면 ‘와우(Wow)’ 하는 디바이스를 만든 것 같다”면서 “U+리얼글래스는 B2C(기업과 개인 간 거래)를 대상으로 하는 첫 번째 제품이다. 아직도 갈길이 멀고 가격은 더 내려와야 하겠지만 여태까지 나온 AR 글래스 중에서는 합리적 가격이며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세계 최초로 소개한 것에 대해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