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 대통령은 국제 왕따?…각국 정상, 방위비 분담금에 불만

트럼프 대통령은 국제 왕따?…각국 정상, 방위비 분담금에 불만

윤창수 기자
윤창수, 윤창수 기자
입력 2019-12-09 13:59
업데이트 2019-12-09 15: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서울신문 포토라이브러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서울신문 포토라이브러리
“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는 보리스(영국 총리)보다 더 멍청한 것 같아”

‘독한 풍자’로 유명한 미국 NBC방송의 코미디쇼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NL)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세계 정상으로부터 따돌림당하는 왕따 학생으로 묘사했다. 한국을 비롯해 각국과 방위비 분담금 협상을 벌이고 있는 미국에 세계 정상들도 불만을 품고 트럼프 대통령을 따돌린다는 내용이다.

미 CNN 방송은 8일(현지시간) 최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에서 불거진 ‘뒷담화 동영상’을 소재로 SNL이 트럼프 대통령을 풍자했다고 전했다.

지난 4일 영국에서 열린 나토 회의에서 트럼프 대통령을 제외한 영국, 프랑스, 캐나다 정상 등이 모여 트럼프 대통령의 방위비 분담금 인상의 문제점 등을 지적하는 듯한 영상이 포착된 바 있다.

코미디쇼 SNL에서는 배우 알렉 볼드윈이 트럼프 대통령 역할을 맡아 영국, 캐나다, 프랑스 정상과 같이 앉으려 하지만 거부당한다. 트럼프 대통령은 “난 보리스(영국 총리) 친구야, 그렇지?”라며 어울리려 하지만 “지금보다 상황을 더 어렵게 하지 마”란 차가운 반응을 얻는다.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7일 이스라엘 관련 회의에 참석해 연설하고 있다. 출처:연합뉴스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7일 이스라엘 관련 회의에 참석해 연설하고 있다. 출처:연합뉴스
곧이어 다른 정상들은 트럼프 대통령의 등 뒤에서 뒷담화를 한다.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 역할을 맡은 지미 팰론은 “쟤는 보리스보다 더 멍청한 것 같아”라고 속삭인다. 자꾸 자리에 끼려는 트럼프 대통령에게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 자리라며 쫓아내고, 보리스 존슨 총리는 트럼프 대통령의 등 뒤에 ‘탄핵해 줘’란 종이를 붙인다.

트럼프 대통령의 유일한 친구는 부인인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다. 멜라니아는 “남을 괴롭히는 것은 심각한 문제에요. 특히 트럼프 대통령에게는 더 그렇습니다”라며 “유럽 정상들께서는 최고가 돼 주세요”라고 호소한다.

이번 나토 정상회의와 관련해 자신을 조롱하는 미 언론들의 태도에 트럼프 대통령은 분통을 터뜨렸다. 그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나토 회원국에 방위비로 1년에 5300억 달러를 더 내도록 했다”며 “가짜뉴스 미디어가 나를 조롱하지만 사실이 아니다”라고 적었다. 또 “CNN은 재앙이다. 모든 신뢰를 잃어버렸다”고 비난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