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젊은 인재 만난 구광모 “도전 통한 성장을”

젊은 인재 만난 구광모 “도전 통한 성장을”

한재희 기자
입력 2019-10-13 22:12
업데이트 2019-10-14 01: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G 육성 미래사업가 100여명과 만찬…“꿈 크게 갖고 더 큰 미래 위해 노력” 당부

이미지 확대
구광모 LG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미래의 젊은 인재들을 만나 도전을 통한 성장을 강조했다.

13일 LG그룹에 따르면 구 회장은 지난 11일 경기 이천시 LG인화원에서 그룹의 젊은 인재 100여명과 만찬을 함께 하며 “꿈을 크게 갖고 힘차게 도전하고 더 큰 미래를 위한 성장에 집중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구 회장은 “여러분이 사업가로서 필요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의미 있는 그리고 용기 있는 도전을 응원할 것”이라며 “성장을 위해 그리고 우리의 고객을 위해 흘린 땀과 노력이 LG의 미래라는 걸 꼭 기억해 달라”고 말했다.

국내 10대 그룹 총수 중 최연소(1978년생)인 구 회장은 젊은 인재를 발굴·육성하는 데에 공을 들이고 있다. 지난해 6월 취임 이후 첫 현장 방문지로 마곡 LG사이언스파크를 선택해 미래 성장을 위한 연구개발(R&D) 인재들과 소통했으며 미국 실리콘밸리에 있는 LG테크놀로지벤처스 등을 연달아 방문해 현장을 살폈다. 지난 2월과 4월 각각 국내와 미국에서 열린 이공계 석·박사 대학원생 대상 ‘테크 콘퍼런스’도 직접 찾아 인재 유치에 나섰다.

또한 LG는 각사가 추천한 선임(대리·과장) 및 책임(차장·부장)급 100여명을 미래사업가 후보로 선발해 육성하는 사업을 올해 신설했다. 이들은 인공지능(AI)·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에 기반을 둔 신규 사업을 발굴해 사업화를 진행하며 선배 사업가에게서 멘토링 등을 경험하게 된다.

LG그룹 측은 “새로운 시도와 변화에 대한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실력 있는 젊은 인재를 육성함으로써 LG가 기존의 관성을 깨고 새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조치”라고 설명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9-10-14 21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