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북한, 박지원 ‘미사일 비판’에 “이 연극쟁이가…망탕 지껄이지 말라”

북한, 박지원 ‘미사일 비판’에 “이 연극쟁이가…망탕 지껄이지 말라”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08-19 09:43
업데이트 2019-08-19 09: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지원 의원.  연합뉴스
박지원 의원.
연합뉴스
박지원 “정주영 고향서 미사일 발사는 금도 넘어섰다” 비판
김정은 직접 지도한 시험발사 비판에 오랜 교류에도 맹비난

북한과 가장 교류가 많은 정치인 중 한 명인 박지원 의원(변화와 희망의 대안정치연대 소속)을 맹비난했다.

박지원 의원이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비판했기 때문이다.

조선중앙통신은 19일 ‘혓바닥을 함부로 놀려대지 말아야 한다’는 제목의 글에서 “마치 자기가 6·15시대의 상징적인 인물이나 되는 것처럼 주제넘게 자칭하는 박지원이 이번에도 설태 낀 혓바닥을 마구 놀려대며 구린내를 풍기었다”고 막말을 쏟아냈다.

앞서 박지원 의원은 북한의 지난 16일 미사일 발사에 대해 페이스북을 통해 “고 정주영 회장님의 고향인 통천에서 북한이 미사일을 2회 발사한 것은 최소한의 금도를 벗어난 것으로 규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에 통신은 “6·15시대에 평양을 방문해 입에 올리기 민망할 정도로 노죽을 부리던(남의 마음에 들기 위해 말이나 행동 등을 일부러 지어내는 일) 이 연극쟁이가 우리와의 연고 관계를 자랑거리로, 정치적 자산으로 이용해 먹을 때는 언제인데 이제 와서 배은망덕한 수작을 늘어놓고 있으니 그 꼴이 더럽기 짝이 없다”고 비난했다.

중앙통신은 이어 “한 번은 더 참을 것이다. 그러나 다시는 우리와의 관계를 망탕 지껄이지 말아야 한다”면서 “멍청한 짓을 하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지원 의원은 김대중 정부 때 문화관광부 장관으로서 2000년 4월 8일 베이징에서 송호경 북한 아시아태평양평화위원회 부위원장과 만나 사상 첫 남북정상회담 개최에 합의했다. 이후 평양에서 열린 6·15 남북정상회담에서 김대중 전 대통령을 수행했다.

북한이 박지원 의원처럼 북한과 오랜 관계가 있는 인사를 강도 높게 비난한 것은 이례적인 일로, 이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직접 현장에 나가 지도한 미사일 발사를 박지원 의원이 비판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