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따뜻한 세상] 지친 할머니와 경찰관의 달콤한 동행

[따뜻한 세상] 지친 할머니와 경찰관의 달콤한 동행

문성호 기자
입력 2019-07-11 14:57
업데이트 2020-01-21 10: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진=충남지방경찰청 제공.
사진=충남지방경찰청 제공.
차들이 쌩쌩 달리는 도로 갓길에 앉아 쉬고 있던 할머니와 경찰관의 따뜻한 동행이 담긴 영상이 공개돼 누리꾼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안기고 있다.

충남 보령경찰서 동대지구대 조정희 경사(35)와 유삼현 순경(29)은 지난 5월 중순 순찰근무 중 청라면 소양리의 편도 2차선 도로에서 할머니 한 분을 발견했다.

당시 할머니는 차들이 빠르게 달리는 도로 갓길에 앉아 있었다. 위태로운 상황임을 짐작한 유삼현 순경은 즉시 순찰차에서 내려 할머니에게 다가갔다.

유 순경은 서울신문과 인터뷰에서 “할머니께서 몸이 불편하지는 않았고, 면사무소로 가는 길에 힘들어 쉬는 중이셨다”며 당시 할머니의 상황을 설명했다.

할머니가 집에서 3킬로미터 떨어진 면사무소로 향하는 것을 알게 된 경찰관들은 안전을 위해 순찰차로 모시기로 했다. 하지만 할머니는 어찌 된 일인지, 순찰차에 탔다가도 다시 내리며 경찰의 호의를 거절했다.

이에 대해 유 순경은 “할머니께서 옛날 분이어서 그런지 경찰차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으셨다. ‘내가 잘못한 것도 없는데, 왜 순찰차를 타느냐’며 두려워하셨다”고 말했다.

하지만, 경찰들의 설득 끝에 할머니는 순찰차를 타고 면사무소로 이동하게 됐다. 목적지 도착 전, 할머니는 가방을 열어 뒤적뒤적 알사탕을 찾아 경찰관들에게 건넸다. 할머니가 할 수 있는 감사의 표시였다.

유 순경은 “손자 같다며 가방에서 알사탕 꺼내 저희에게 건네주셔서 감사히 받았다”며 “보람이 느껴졌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충북지방경찰청은 최근 할머니와 경찰관들의 소박한 동행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마음이 따뜻해진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쏟아냈다.

유 순경은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칭찬을 해주시니 너무 부끄럽다”면서 “가끔 노인 분들이 무단 횡단하는 경우가 있다. 몸 생각하셔서 주의하시면 좋겠고, 운전자 분들 역시 노인보호구역에서 과속하지 않으면 좋겠다”며 일상 속 안전을 위해 작은 바람을 덧붙였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