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유정 현 남편 “시신 훼손하고 온 날 저녁 함께 노래방 갔다”

고유정 현 남편 “시신 훼손하고 온 날 저녁 함께 노래방 갔다”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06-18 09:14
업데이트 2019-06-18 09: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유정
고유정
전 남편을 살해하고 잔혹하게 시신을 훼손해 유기한 혐의를 받는 고유정(36)이 시신 훼손·유기 당일 밤 현재 남편과 함께 태연히 노래방에 간 것으로 전해졌다.

고유정의 현 남편 A(37)씨는 “지난달 31일 고유정과 저녁식사를 하고 노래방에서 노래를 부르고 간식을 먹는 등 데이트를 즐겼다”고 조선일보가 18일 전했다.

지난달 31일은 고유정이 경기도 김포에 있는 가족 집에서 전 남편의 시신을 훼손하고 청주로 돌아온 날이었다.

A씨는 고유정이 지난달 25~27일 연락이 안 됐다고 했다. 이 때는 고유정이 전 남편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한 것으로 추정되는 시점이다.

그러다 지난달 30일 자정쯤 고유정에게서 ‘전 남편에게 성폭행당할 뻔했다’는 문자 메시지가 왔다고 했다.

지난달 31일 고유정이 청주 집으로 돌아와서 성폭행에 저항하다 손을 다쳤다고 해서 A씨는 오후에 고유정을 병원에 데려가 치료를 받게 하고, (마음을 풀어주느라) 외식을 했다고 했다.

A씨는 “고유정은 그날도 지인과 너무나 밝게 통화했고, 노래방에도 같이 갔다”면서 “다음날 제주 경찰이 집으로 찾아와 고유정을 긴급체포했을 때 모든 게 다 거짓말이라는 걸 알았다”고 말했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고유정은 지난달 29일 경기도 김포 소재 가족 명의의 아파트로 가서 31일 오전 3시까지 전 남편 시신 일부를 훼손한 뒤 종량제 봉투에 담아 쓰레기 분리수거장에 버렸다.

A씨는 사건 전 제주에서 고유정과 함께 평소처럼 친구들과 어울려 식사를 했는데, 생각해보니 그날이 고유정이 마트에서 흉기와 세제를 구입한 날이었다고 전했다.

전 남편을 폭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고유정에 대해 A씨는 자신과는 폭언이나 폭행은 없었다면서도 “고집이 센 편이었고, 다투기라도 하면 ‘죽겠다’, ‘사라져버리겠다’, ‘내가 알아서 할게’라는 말을 자주했다”고 했다.

고유정이 지난 3월 숨진 A씨 아들의 살해범이라고 지목한 것에 대해서는 “아이가 숨진 다음날 고유정이 집 앞에 주차해 둔 차 안에서 태연하게 자고 있었다”면서 “장례식을 마치고 제주에서 돌아오니 (아이의) 피가 묻은 전기담요가 이미 버려져 있고 집 안이 말끔하게 치워져 있었다”고 전했다.

또 숨진 아이에게서 심폐 소생술 흔적이 발견되지 않았다는 경찰의 주장에 반박하면서 “당시 출동한 소방당국의 구급일지에 내가 직접 심폐 소생술을 한 사실이 나와 있다”고 반박했다.

A씨는 청주에서 소방관으로 근무 중이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