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 옆 게시판 비방문구로 훼손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 옆 게시판 비방문구로 훼손

강원식 기자
입력 2019-05-21 15:53
업데이트 2019-05-21 15: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도식을 이틀 앞둔 21일 오전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 노 전 대통령 묘역 옆 ‘야외 전시대’가 노 전 대통령을 비방하는 글씨로 훼손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이미지 확대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 옆 게시판 훼손.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 옆 게시판 훼손. 노무현 전 대통령 10주기 추도식을 이틀 앞둔 21일 오전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 야외 전시대 게시판에 비방문구가 적혀있다. 연합뉴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30분쯤 노 전 대통령 묘역 옆에 설치돼 있는 야외 전시대에 ‘문죄인은 감옥으로, 황 대표는 청와대로’, ‘뇌물 먹고 자살했다’는 등의 비방 문구가 래커로 새겨져 있는 것을 방문객이 발견해 노무현 재단 측에 신고했다.

야외 전시대는 노 전 대통령의 일대기를 사진 등으로 소개해 놓은 게시판으로 모두 20개 게시판이 연결돼 있다. 이 가운데 19·20번째 게시판이 노무현 전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을 비방하고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를 지지하는 내용의 글자로 훼손됐다.

경찰은 용의자가 비방하는 글씨를 파낸 판을 미리 준비해서 현장을 방문해 게시판위에 밀착시킨 뒤 붉은색 래커를 뿌려 글씨를 새긴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경찰은 묘역 주변 폐쇄회로(CC)TV를 확인한 결과 이날 오전 5시쯤 2명이 봉화산에서 내려와 10분쯤 게시판을 훼손한 뒤 다시 봉화산쪽으로 올라가는 장면이 흐릿하게 찍혀 있는 것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글씨는 현장을 확인한 재단 관계자들이 바로 제거했다.
이미지 확대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 옆 게시판 훼손.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 옆 게시판 훼손. 노무현 전 대통령 10주기 추도식을 이틀 앞둔 21일 오전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 노 전 대통령 묘역 옆 게시판이 비방문구로 훼손돼 해당 게시물을 철거했다. 왼쪽은 철거전 비방문구가 적혔던 게시판.연합뉴스
경찰은 주변 폐쇄회로(CC)TV에 찍힌 용의자로 추정되는 2명과 차량을 쫓고 있으며 범행을 한 사람에 대해서는 재물손괴와 명예훼손 등의 혐의를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노무현재단은 노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앞두고 많은 시민들이 추모의 뜻을 모아주고 있는 이때 발생한 이번 사건에 심히 유감을 표한다며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고 관련자는 관련 법률에 따라 처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해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