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 지역 소외계층에 추석 인사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 지역 소외계층에 추석 인사

이두걸 기자
이두걸 기자
입력 2022-09-08 10:35
수정 2022-09-08 10:3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교남소망의집, 강서노인복지관 방문해 덕담 건네고 종사자 격려

이미지 확대
김태우(왼쪽 네번째) 강서구청장이 추석을 앞둔 7일 화곡동 교남소망의집 입구를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서구 제공
김태우(왼쪽 네번째) 강서구청장이 추석을 앞둔 7일 화곡동 교남소망의집 입구를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서구 제공
서울 강서구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둔 지난 7일 김태우 강서구청장이 화곡동 교남소망의집과 등촌3동 강서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명절 인사를 하고 덕담을 나눴다고 8일 밝혔다.

1982년 개원해 올해 40주년을 맞은 교남소망의집은 집중 돌봄이 필요한 이부터 자립 생활이 가능한 장애인까지 수준별로 차별화된 관리와 지원을 제공해 이들이 지역사회 일원으로서의 성장을 돕고 있다.
이미지 확대
김태우(왼쪽 두번째) 강서구청장이 7일 등촌3동 강서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직접 전을 부치는 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강서구 제공
김태우(왼쪽 두번째) 강서구청장이 7일 등촌3동 강서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직접 전을 부치는 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강서구 제공
강서노인종합복지관은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와 취업 알선, 맞춤돌봄 사업 등을 지원하며 노인들의 복지서비스를 책임지고 있다.

김태우 구청장은 “장애인들이 단순히 지원 대상이 아닌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실질적으로 자립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는 등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을 위해 뛰고 있다”며 “소외계층과 복지시설 종사자, 자원봉사자 등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한가위를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남북 2국가론’ 당신의 생각은?
임종석 전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최근 ‘남북통일을 유보하고 2개 국가를 수용하자’는 내용의 ‘남북 2국가론’을 제안해 정치권과 학계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반헌법적 발상이다
논의할 필요가 있다
잘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