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꽂이]

[책꽂이]

입력 2013-04-20 00:00
수정 2013-04-20 00:1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레인보우 아프리카(강원순 지음, 브레인파트너스 펴냄) 아프리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그간 서유럽의 뒷마당이었다면 미국, 일본에 이어 중국과 한국까지 진출하는 모양새다. 그러나 여전히 한국에서 아프리카는 ‘미지의 검은 대륙’이다. 기획재정부 공무원으로 1994~1996년에 아프리카 주재 한국대사관에서 근무하면서 보고 배우고 느꼈던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저자가 검은 대륙 아프리카에 ‘레인보우’라는 표현을 붙인 이유는 친숙한, 가보고 싶은, 일하고 싶은 대륙으로 인식되길 바라는 소망을 담았기 때문이다. 1만 5000원.

립 잇 업(리처드 와이즈먼 지음, 박세연 옮김, 웅진지식하우스 펴냄) 심리학자인 저자는 삶을 바꾸고 싶어 하는 사람에게 일단 행동하라는 충고를 들려준다. 거창하고 추상적으로 결심하고 다짐하고 선언하는 것보다 그 결심을 뒷받침할 수 있는 조그만 행동 하나하나가 실제 그 결단을 이뤄지게 하는 초석이 된다는 것이다. 1만 4000원.

금융 오디세이(차현진 지음, 인물과사상사 펴냄) 한국은행 간부로서 은행과 금융에 대한 책을 꾸준히 소개해 온 저자가 화폐 탄생부터 중앙은행 탄생까지 금융의 역사를 재미난 일화와 그림들과 함께 엮었다. 1만 5000원.

우리 삶이 춤이 된다면(조던 매터 지음, 이선혜·김은주 옮김, 시공아트 펴냄) 지하철역, 도서관, 사무실 등 일상의 흔하디 흔한 공간에서 무용수들이 춤을 춰보인 프로젝트다. 원래 무용수들 홍보용 사진으로 시작됐다가 별개의 프로젝트로 발전한 사진들 모음집이다. 그만큼 유쾌하고 발랄하다. 1만 6000원.

하루 10분 세계사의 오리진을 만나다(김환영 지음, 부키 펴냄) 유대교 창시자 모세, 과학혁명 아버지 뉴턴, 자동차 대중화 시대를 연 포드 등 세계사의 흐름을 바꾼 인물 31명에 대한 얘기를 담았다. 1만 4800원.

2013-04-20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