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탈통신 경영

LG U+ 탈통신 경영

입력 2011-01-06 00:00
수정 2011-01-06 0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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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내 아이디어 서비스 나서

LG유플러스가 자사 임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탈(脫)통신’ 경영에 더욱 속도를 내고 있다.

5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사내 아이디어 뱅크 ‘블루아이’를 통해 지난해 3월부터 모두 4000여건의 아이디어가 제안됐다. 전체 임직원 1인당 평균 1개씩 아이디어를 제안한 셈이다. 스마트폰·태블릿PC 및 인터넷TV(IPTV) 관련 애플리케이션(응용 프로그램)부터 대중교통, 날씨 등 각종 정보서비스까지 유무선 통신서비스를 넘어 생활 전반에 이르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나왔다.

지금까지 모바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안드로이드 마켓 콘텐츠 추천 애플리케이션 등 2건이 사업화가 이루어졌다. 올해 약 20여건의 아이디어들이 서비스 상용화를 기다리고 있다.

신진호기자 sayho@seoul.co.kr

2011-01-06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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