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 퓨처 데이’ 연 구자은 회장, “AI 활용해 비전 2030 달성 앞당길 것”

‘LS 퓨처 데이’ 연 구자은 회장, “AI 활용해 비전 2030 달성 앞당길 것”

강윤혁 기자
강윤혁 기자
입력 2024-09-29 16:38
수정 2024-09-29 16:3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LS그룹, 27일 안양 LS타워서 AI 시대 주제 행사 개최
신사업·기술·혁신 분야 21개 프로젝트 우수사례 시상
“LS GPT 같이 AI 활용 업무혁신…비전 2030 달성”

이미지 확대
구자은 LS그룹 회장인 지난 27일 경기 안양시 동안구 LS타워에서 열린 ‘LS 퓨처 데이’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LS 제공
구자은 LS그룹 회장인 지난 27일 경기 안양시 동안구 LS타워에서 열린 ‘LS 퓨처 데이’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LS 제공


구자은(60) LS그룹 회장이 인공지능(AI) 시대를 맞아 그룹의 미래 성장을 다짐하기 위한 ‘LS 퓨처 데이’를 갖고 AI를 활용한 업무혁신을 적극적으로 시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9일 LS그룹에 따르면 구 회장은 지난 27일 경기 안양시 동안구 LS타워에서 열린 LS 퓨처 데이 행사에서 “AI 산업의 핵심 인프라가 전력 산업이기에 LS에게 또 다른 기회가 오고 있다”며 “우리의 목표인 ‘비전 2030’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임직원 모두가 AI를 활용한 업무혁신을 적극적으로 시도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LG GPT’와 같은 AI를 접목해 업무수행 방식을 개선하고 이해관계자들과 협력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차별화된 제품 솔루션 및 서비스를 개발해야 할 것”이라고 임직원들에게 주문했다.

이미지 확대
구자은(가운데) LS그룹 회장이 지난 27일 경기 안양시 동안구 LS타워에서 개최된 ‘LS 퓨처 데이’에서 신사업 아이디어 분야에 멘토로서 참여해 발표를 듣고 있다. LS 제공
구자은(가운데) LS그룹 회장이 지난 27일 경기 안양시 동안구 LS타워에서 개최된 ‘LS 퓨처 데이’에서 신사업 아이디어 분야에 멘토로서 참여해 발표를 듣고 있다.
LS 제공


LS 퓨처 데이는 구 회장 취임 이후 추진하고 있는 이른바 ‘양손잡이 경영’을 더욱 가속하기 위해 2004년부터 실시하던 ‘LS 티 페어’를 기존 사업 분야에서 미래 사업 분야까지 확장한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구 회장을 비롯한 각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최고운영책임자(COO), 최고기술책임자(CTO) 등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신사업에 대한 아이디어와 연구개발(R&D) 최고 성과 사례 등을 공유하고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크게 ▲신사업 ▲기술 ▲혁신 세 분야에서 생성형 AI를 통한 고객 경험 혁신, 울트라커패시터(UC)를 활용한 ESS 연계 EV 충전소 구축 등 각 사의 21개 프로젝트가 경쟁했다. 이중 우수 사례로 선정된 임직원은 ‘LS 퓨처리스트’로 선발돼 내년도에 구 회장과 함께 최신 기술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국제전자제품 박람회(CES 2025) 참관 기회가 주어졌다.

이미지 확대
구자은(가운데) LS그룹 회장이 지난 27일 경기 안양시 동안구 LS타워에서 개최된 ‘LS 퓨처 데이’에 참여한 임직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LS 제공
구자은(가운데) LS그룹 회장이 지난 27일 경기 안양시 동안구 LS타워에서 개최된 ‘LS 퓨처 데이’에 참여한 임직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LS 제공


아울러 이날 행사에서는 최재식 카이스트 교수, 김덕진 IT 커뮤니케이션연구소 소장, 김덕중 숙명여대 교수, 김상균 경희대 교수 등 AI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빙해 AI 적용 사례를 살펴보는 시간을 갖고 ‘AI 시대의 기업 업무 방식과 핵심 역량’ 등을 주제로 한 강연도 진행됐다.

한편 행사장 내에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나만의 티셔츠를 만들 수 있는 즉석 티셔츠 프린팅 부스도 마련돼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LS 관계자는 “매년 9~10월 LS 퓨처 데이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임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하나의 축제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지난 27일 경기 안양시 동안구 LS타워에서 개최된 ‘LS 퓨처 데이’에서 LS그룹 임직원들이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나만의 티셔츠 만들기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LS 제공
지난 27일 경기 안양시 동안구 LS타워에서 개최된 ‘LS 퓨처 데이’에서 LS그룹 임직원들이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나만의 티셔츠 만들기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LS 제공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남북 2국가론’ 당신의 생각은?
임종석 전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최근 ‘남북통일을 유보하고 2개 국가를 수용하자’는 내용의 ‘남북 2국가론’을 제안해 정치권과 학계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반헌법적 발상이다
논의할 필요가 있다
잘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