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는 25일부터 자사의 소주 브랜드 ‘처음처럼’ 용기를 공용병으로 바꾸고 새로운 라벨과 병목 태그(neck-tag)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소주업계는 그동안 공병 회수기간을 줄이고 재사용 횟수를 늘릴 수 있는 공용병 사용 확대를 추진해 왔다.
롯데주류는 ‘처음처럼’에 다른 소주 브랜드와는 다른 형태의 병을 사용하다가 이번에 출시 5년 만에 공용병으로 바꿨다.
그 대신 라벨 서체 크기를 키우고 병목에 ‘흔들어라 더 즐거워진다’는 제품 캠페인 슬로건이 적힌 태그를 추가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공용병 사용은 자원 순환 촉진과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 효과가 크기 때문에 패키지를 변경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소주업계는 그동안 공병 회수기간을 줄이고 재사용 횟수를 늘릴 수 있는 공용병 사용 확대를 추진해 왔다.
롯데주류는 ‘처음처럼’에 다른 소주 브랜드와는 다른 형태의 병을 사용하다가 이번에 출시 5년 만에 공용병으로 바꿨다.
그 대신 라벨 서체 크기를 키우고 병목에 ‘흔들어라 더 즐거워진다’는 제품 캠페인 슬로건이 적힌 태그를 추가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공용병 사용은 자원 순환 촉진과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 효과가 크기 때문에 패키지를 변경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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