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부품업체 인수·합작… 3세대 전기차 전지 공략… 미래로 한발 더

車부품업체 인수·합작… 3세대 전기차 전지 공략… 미래로 한발 더

입력 2021-06-29 17:00
수정 2021-06-30 0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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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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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의 연구원들이 개발 중인 전기차 배터리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고 있다. LG그룹 제공
LG에너지솔루션의 연구원들이 개발 중인 전기차 배터리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고 있다.
LG그룹 제공
LG그룹은 코로나19로 야기된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도 내실 있는 성장을 꾀하고 있다. 눈앞의 수익성에 매몰돼 양적 성장에만 몰두하기보다는 LG그룹의 ‘팬’을 확보하고 고객 데이터 기반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겠다는 것이다.

LG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LG전자는 자동차 전자장비(전장) 사업 부문에서 차근차근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2013년 자동차 부품 사업을 미래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VC사업본부(현 VS사업본부)를 신설한 LG전자는 2018년 차량용 조명 기업인 오스트리아 ‘ZKW’를 인수했다. 지난해 12월 세계 3위의 자동차 부품업체인 캐나다의 마그나 인터내셔널과 함께 합작법인을 설립하겠다고 선언하기도 했다. 7월 1일에 출범하는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은 내년부터 2025년까지 매출이 매년 50%의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는 기대감이 나오고 있다.

LG화학은 양극재를 비롯한 전지·자동차산업·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소재 등을 앞세워 2024년에는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을 기록하며 ‘글로벌 톱5’ 화학 기업으로의 도약을 노리고 있다. 지난해 12월 신설된 법인인 LG에너지솔루션은 자동차 전지 사업에서 ‘3세대 전기차’(주행거리 500㎞ 이상) 중심의 대규모 수주를 적극 공략해 확실하게 업계 선두 자리를 지켜내겠다는 목표를 품었다. LG디스플레이는 경기 파주와 중국 광저우에서 대형 OLED 유리원판 기준으로 월 14만장 규모를 생산해 내며 ‘OLED 대세화’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LG유플러스는 ‘비통신’ 분야에서 새로운 먹거리를 키워 나가고 LG생활건강은 기존에 강세를 보였던 아시아 지역 이외의 시장에서도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2021-06-30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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