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의 단순 정보 제공을 벗어나, 가상현실에서 채용과 기업문화 경험
소비의 주체이자 문화 트렌드를 선도하는 MZ세대가 게임 및 소셜 분야에서의 메타버스를 접하고 관심을 보이면서 최근 메타버스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IT플랫폼뿐만 아니라 건설, 부동산, 전시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도 메타버스가 확산되는 가운데 채용 시장에도 메타버스가 도입되기 시작했다. 이는 채용시장의 핵심 타깃이 MZ세대라는 이유와 더불어 코로나19로 언택트 및 수시 채용 기조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글로벌 기업 ‘로레알코리아’는 가상현실 선도기업 ‘올림플래닛’이 제공하는 가상현실 인프라를 통해 메타버스 시대에 맞춘 버추얼 채용관을 선보이기도 하였다.
로레알코리아의 버추얼 채용관 ‘디지털 캠퍼스’는 지원자들이 단순히 홈페이지에 접속해 정보를 제공받던 기존의 채용 방식에서 탈피해 로레알코리아만의 가상현실 채용 공간에서 채용과 관련된 정보와 생생한 기업 문화를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올림플래닛이 제공하는 가상공간 플랫폼 ‘뷰디터’를 활용해 제작 및 운영되고 있다.
한편, 이번 로레알코리아와 협업을 진행한 올림플래닛은 메타버스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문화를 선도 중인 기업으로, 댜양한 산업군을 아우르는 가상현실 제작 및 운영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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