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보> 폭풍질주 차두리! ‘신기의 골’ 박지성

<화보> 폭풍질주 차두리! ‘신기의 골’ 박지성

입력 2010-06-12 00:00
수정 2010-06-13 00:0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12일 벌어진 2010남아공월드컵 본선리그 B조 그리스와 첫 경기에서 2대0으로 승리하며 ‘사상 첫 원정 16강’ 진출을 향해 깔끔하게 시작했다.
<2010 월드컵>포효하는 박지성  (포트엘리자베스=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12일 밤(한국시간) 포트엘리자베스 넬슨 만델라 베이 스타디움에서 열린 남아공월드컵 B조 첫경기 한국-그리스 경기에서 박지성이 두번째 골을 성공시킨뒤 환호하고 있다.
<2010 월드컵>포효하는 박지성
(포트엘리자베스=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12일 밤(한국시간) 포트엘리자베스 넬슨 만델라 베이 스타디움에서 열린 남아공월드컵 B조 첫경기 한국-그리스 경기에서 박지성이 두번째 골을 성공시킨뒤 환호하고 있다.


 이날 오후 8시 30분부터 남아프리카공화국 포트엘리자베스 넬슨만델라베이 스타디움에서 열린 경기에서 한국 선수들은 빠른 스피드와 꽉 짜인 조직력으로 장신의 그리스 선수를 맞아 우위르 점했다. 전반 7분 이정수의 선제골과 후반 7분 박지성의 쐐기골로 2-0으로 여유있게 승리했다.

<2010 월드컵> 문전 돌진하는 차두리      (포트엘리자베스=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12일 밤(한국시간) 포트엘리자베스 넬슨 만델라 베이 스타디움에서 열린 남아공월드컵 B조 첫경기 한국-그리스 경기에서 차두리가 그리스 수비수를 제치고 문전으로 향하고 있다.
<2010 월드컵> 문전 돌진하는 차두리
(포트엘리자베스=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12일 밤(한국시간) 포트엘리자베스 넬슨 만델라 베이 스타디움에서 열린 남아공월드컵 B조 첫경기 한국-그리스 경기에서 차두리가 그리스 수비수를 제치고 문전으로 향하고 있다.


<2010 월드컵>막지마       (포트엘리자베스=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12일 밤(한국시간) 포트엘리자베스 넬슨 만델라 베이 스타디움에서 열린 남아공월드컵 B조 첫경기 한국-그리스 경기에서 차두리가 상대 선수와 볼을 다투고 있다.
<2010 월드컵>막지마
(포트엘리자베스=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12일 밤(한국시간) 포트엘리자베스 넬슨 만델라 베이 스타디움에서 열린 남아공월드컵 B조 첫경기 한국-그리스 경기에서 차두리가 상대 선수와 볼을 다투고 있다.


[화보] 폭풍질주 차두리! ‘신기의 골’ 박지성

이날 경기를 본 축구 팬들은 인터넷 게시판 등에 “태극전사들의 승리가 자랑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특히 차두리가 돌파를 시도하는 모습을 두고 ‘폭풍질주’라는 표현을 쓰며 기특해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차두리가 공을 잡으면 차범근 해설위원이 조용해진다. 그 이유는 (차두리를) 조종하느라 바쁘기 때문”이라는 일명 ‘차두리 로봇설’로 웃음을 자아냈다.

주장 박지성의 골에 대해서는 “세계 최정상의 기량을 보였다.”며 자랑스러워했다.

이외에도 기성용과 박주영, 염기훈 등 한국 선수들의 플레이에 칭찬이 이어졌고, 한국인감독으로는 처음으로 월드컵에서 승리를 거둔 허정무 감독에 대한 찬사도 끊이지 않았다.

인터넷서울신문 최영훈기자 taiji@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