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방청장 “산불 진화 소방관들 투혼 발휘…역량강화에 최선”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0일 오후 6시 9분쯤 경기 이천시 마장면 소재 설봉산 정상 부근에서 불이 나 소방관들이 진화 작업을 하고 있다. 이천시 제공

소방청이 소방 산불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추가 대책 마련에 나선다.

이흥교 소방청장은 18일 전국 소방공무원들에게 보낸 서한을 통해 “소방 산불 대응 역량강화를 위해 대책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서한문에서 이번 산불 대응과 관련해 “고성능 화학차, 대용량포 방사시스템, 산불 전문진화차 등을 적재적소에 선제적으로 배치해 피해를 최소화하고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는 성과를 거뒀다”고 자평했다.

이 청장은 “꺾이지 않는 투혼과 강한 정신력으로 현장을 누볐다. 소방인으로서의 자긍심과 뜨거운 동료애가 벅차게 솟구쳤다”고 현장 소방관들을 격려했다. 이 청장은 충남소방본부 소속 직원 1명이 세상을 떠난 것을 언급하며 “가슴 아프게 생각한다.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과 동료 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이 대형재난 대비를 위해 대형 헬기, 산불 전문 진화차, 고성능 화학차 등을 추가 도입해 소방의 산불 대응역량을 높여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전했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그는 “생업을 뒤로하고 기꺼이 진화 및 구호 활동에 참여해주신 의용소방대원분들에게도 감사드린다”며 “삶의 터전인 주택과 시설 피해를 입으신 이재민들이 조기에 일상으로 복귀하여 돌아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화마와 싸우는 소방관
21일 낮 12시 10분쯤 경북 칠곡군 지천면 금호리 비닐제조 공장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화재가 발생, 현장에 출동한 소방관들이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다. 2022.2.21.
뉴스1


문재인 대통령은 3일 신임 소방청장에 이흥교 부산 소방재난본부장을 내정했다. 2021.12.3 뉴스1



강국진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