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3분기 실적발표
아프리카TV
3분기는 광고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6% 크게 성장하며 실적 상승을 주도했다. 신규 광고 관리 플랫폼(아프리카티비 애즈 매니저)의 도입으로 광고주가 확대됐다는 분석이다. 기부경제선물(별풍선·구독)을 비롯해 플랫폼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33% 커지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또한 2020 도쿄 올림픽 생중계를 통해 스포츠 카테고리의 방송 채널 수를 확대한 것도 영향이 있었다.
정찬용 아프리카TV 대표는 “아프리카TV의 DNA인 라이브 스트리밍과 커뮤니티 생태계의 강점을 발휘하며 새롭고 지속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역으로의 사업 확장을 적극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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