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건강친화기업 인증제’ 시범사업 참여 기업 모집

‘건강친화기업 인증제’ 시범사업 참여 기업 모집

강국진 기자
강국진 기자
입력 2021-05-17 17:50
업데이트 2021-05-18 01: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2021년 건강친화기업 인증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민간 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건강친화기업 인증제는 건강 친화적인 일터를 만들고, 노동자가 적극적으로 건강 관리에 힘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업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주요 심사 지표는 경영진의 의지나 직원 관리 등을 평가하는 ‘건강친화경영’, 노동시간과 휴가 제도를 포함한 ‘건강친화제도’, 기업이 운용하는 건강증진 프로그램 등을 평가하는 ‘건강친화활동’ 등이다.

복지부는 내년 본사업 시행에 앞서 올해 시범사업을 통해 인증 체계를 점검할 계획이다. 대기업과 중견·중소기업 등 10∼15곳을 시범사업 대상으로 최종 선정하며, 모집 기간에 건강친화기업 인증제에 관심이 있는 기업·학계·국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명회도 진행한다.

이번 시범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이후 본사업 시행 시 가산점을 부여할 수 있으며, 우수 사례로 뽑힐 경우 장관 표창 등도 수여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건강친화기업 인증 누리집(www.건강친화기업인증.kr) 또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받아 제출하면 된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2021-05-18 1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