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터뷰] “불안했지만.... 그냥 독감 주사 맞는 것 같아”

[인터뷰] “불안했지만.... 그냥 독감 주사 맞는 것 같아”

한상봉 기자
한상봉 기자
입력 2021-02-26 13:55
업데이트 2021-02-26 23: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양시 1호 백신 접종자 요양보호사 안광숙씨

이미지 확대
고양시에서 가장 먼저 백신을 접종받고 있는 요양보호사 안광숙(49)씨
고양시에서 가장 먼저 백신을 접종받고 있는 요양보호사 안광숙(49)씨
“접종 전에는 가슴이 막 뛰고 불안 했는데, 일반 독감 주사와 똑같네요. 아무렇지도 않아요.”

26일 오전 10시 20분.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내유동 참행복한요양원에서 코로나19 백신을 고양시 1호로 첫 접종받은 안광숙(49) 요양보호사 얼굴에 미소가 피어 올랐다.

그는 접종 전엔 잔뜩 긴장한 표정이었으나, 접종 후 약 15분여가 흐르자 비로소 미소를 지으며 “아무렇지도 않다”고 말했다. 안씨는 “주위에서 백신 접종이 겁나지 않냐고 물어봤는데 약간 걱정은 했지만 의료진에 대한 믿음이 있었다”며 이같이 고양지역 첫 접종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접종 후 부작용 같은 느낌은 전혀 없었고 일반 주사와 비슷하다”고 말했다. 그는 “백신 접종 전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어르신들을 돌봐야 하는 상황이 늘 걱정이고 불안했다”면서 “이제는 어르신들을 더 안전하게 돌볼 수 있어 마음의 부담을 덜었다”고 덧붙였다.

안씨가 근무중인 요양원에서는 이날 입소자와 종사자 등 모두 16명이 백신을 더 접종했다. 접종자들은 예진표 작성을 마치고 의사와 문진한 뒤 주사실로 향했으며 접종 후 특이 반응은 없었다.

방역복과 마스크·장갑·얼굴 가리개 등 방역 장비를 꼼꼼히 착용한 간호사는 조심스레 접종자들의 팔에 주사를 놓았으며, 접종을 마친 사람들은 30분 가량 관찰실 침대에 앉아 몸 상태를 점검했다. 이 요양원에서 어지럼증 등을 호소하는 접종자는 없었다.

변영숙(63) 원장은 “방역을 아무리 잘해도 코로나19가 요양원으로 들어올지 몰라 항상 긴장했는데, 백신 접종이 이뤄지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 우리 모두가 마스크를 벗고 시원한 바람을 쐴 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상봉 기자 hsb@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