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사카나야노 모리상(SAKANAYA no MORI-san)’ 유튜브 캡처
집안의 맏딸로 태어난 아사나는 대학 졸업 후 도쿄의 한 IT 회사에 취업했지만, 9년 전 집안의 사업을 이어가기 위해 나고야로 돌아왔다. 고향으로 돌아온 아사나는 IT 회사에서의 경험을 살려 메뉴의 디자인, 판매 사이트 구축 등을 담당했다. 새로운 메뉴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며 2개였던 점포는 12개까지 늘어났다.
하지만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가게 운영에 어려움을 겪자 아사나는 유튜브를 시작했다. 유튜브에 계절에 어울리는 생선과 해산물 등을 손질하고 요리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했다. 온라인 판매를 늘리기 위한 전략으로 시작해 주 2회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다. 유튜브를 시작한 이후, 판매가 늘기 시작해 어떤 달은 판매량이 평균의 10배 가까이 되기도 했다.
사진=’사카나야노 모리상(SAKANAYA no MORI-san)’ 유튜브 캡처
아사나는 도카이 테레비(東海テレビ)와의 인터뷰를 통해 “사람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면 잘 시작한 일이라는 생각이 든다”며 지금의 성공을 기뻐했다. 더불어 생선과 해산물을 다루는 직업에 대한 편견 어린 시선에 대해서는 “자신만이 할 수 있는 일을 조금씩 늘려 나가며 계속 즐겁게 일을 해나가고 싶다”고 당찬 포부를 전했다.
한편, 아사나는 ‘사카나야노 모리상(SAKANAYA no MORI-san)’ 유튜브를 운영하며 12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강경민 콘텐츠 에디터 maryann425@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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