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골프 치는 트럼프 위에 드론이, 이란 최고지도자 “알맞은 때 복수”

골프 치는 트럼프 위에 드론이, 이란 최고지도자 “알맞은 때 복수”

임병선 기자
입력 2021-01-23 08:50
업데이트 2021-01-23 08: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야톨라 세예드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지도자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에 대한 드론(무인 항공기) 공격을 시사하는 이미지를 공개하며 또 다시 복수를 천명했다.

하메네이는 21일(현지시간) 트위터 계정에 붉은색 상의에 금발머리인 트럼프 전 대통령이 분명해 보이는 남성이 골프채를 휘두르는 사진을 올렸는데 그의 머리 쪽으로 전폭기나 대형 드론의 그림자가 접근하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이미지 위쪽에는 “솔레이마니 장군 살해를 지시한 자와 이를 이행한 자들을 처벌해야 한다”며 “알맞은 때에 복수가 이뤄질 것”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지난달 16일 하메네이가 거셈 솔레이마니 이란 혁명수비대 사령관 피살과 관련해 복수를 다짐하며 한 발언이라고 로이터 통신과 영국 BBC 등은 전했다.

한 나라의 종교와 국정을 이끄는 최고지도자가 이렇게 섬뜩한 경고를 날릴 수 있다는 것이 놀라울 정도다.

이 글과 사진은 처음에 하메네이 사이트란 계정에 올라왔는데 트위터는 잠정 사용정지했다. 그랬더니 팔로어가 30만명에 이르는 하메네이 최고지도자의 파르시(이란의 공식 언어) 트위터에 리트윗됐다가 지금은 사라진 상황이다.

이란 군부 실세인 솔레이마니는 지난해 1월 3일 이라크에서 미군의 드론 공격으로 사망했다. 작전은 트럼프 대통령 지시로 이행됐다. 미국은 솔레이마니가 반복적으로 역내 주둔 미군 공격을 모의했다고 주장했다.

이 사건으로 이란이 이라크 주둔 미군 기지를 미사일 공격하면서 한때 역내 전운이 감돌았고, 미국과 이란 관계는 더욱 얼어붙었다. 이란은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복수 의지를 재차 밝혔다.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해 살인과 테러 혐의로 체포 영장을 발부하고 인터폴(국제형사경찰기구)에도 수배를 요청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미 트위터 사용이 금지돼 있는 상태다. 한 누리꾼은 영어로 “어떻게 이 잔학한 사이코패스가 대놓고 미국의 전직 대통령을 암살하겠다고 공언하는데 트위터에서는 내쫓기지 않느냐”고 되물었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