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치 떠난 유시민…홍영표 “설득할 필요없다”

정치 떠난 유시민…홍영표 “설득할 필요없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11-24 09:32
업데이트 2020-11-24 09: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본인의 뜻 확고한 것으로 알고 있어”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서울신문 DB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서울신문 DB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여권 잠룡으로 언급되는 것과 관련,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의원은 “정치를 안하겠다는 뜻이 확고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홍영표 의원은 24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유 이사장을 설득할 필요성이 있지 않냐’는 진행자의 질문을 받고 “그런 필요성을 못 느낀다”며 이같이 말했다.

진행자는 ‘지금 대선판에는 확실한 2강, 이낙연 민주당 대표와 이재명 경기지사가 있고 야당은 뚜렷하게 눈에 띄는 인물이 없다. 이번 대선은 여당에 유리한 것 아니냐’는 질문을 했고, 홍 의원은 “그렇게 단정적으로 볼 수는 없다”고 답했다.

앞으로도 많은 시간이 남았고 그에 따른 변수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홍 의원은 ““제3, 제4의 후보들이 등장해서 경쟁을 할 수도 있다. 대통령이 돼서 이 나라를 어떻게 하겠다, 이런 청사진을 분명히 가진 분들이 있다면 서로 경쟁에 참여해서 대선 판을 좀 풍부하게 하는 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는 의견을 밝혔다.

정세균 국무총리와 임종석 대통령 외교안보특별보좌관, 이광재 의원 등의 대선 출마 가능성에는 “충분히 자격과 능력, 비전이 있는 분들”이라고 답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