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적장자 쫓아낸 서자…야당이 왜 이래” 저격

홍준표 “적장자 쫓아낸 서자…야당이 왜 이래” 저격

최선을 기자
입력 2020-10-28 17:38
업데이트 2020-10-28 17: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준표 무소속 의원. 연합뉴스
홍준표 무소속 의원. 연합뉴스
페이스북 통해 연일 김종인 겨냥 발언
“4% 당 살려놨더니 정체성 상실케 해”


무소속 홍준표 의원이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을 겨냥해 연일 목소리를 높였다.

홍 의원은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탄핵으로 궤멸되어 지지율 4%밖에 안 되는 당을 천신만고 끝에 살려 놓으니 밖에서 웰빙하던 사람이 들어와 그 좋던 총선을 망쳐놓고 총선으로 망한 정당에 또다시 외부 인사가 들어와 당의 정체성을 상실케 하고 있다”고 밝혔다.

총선 때까지 당을 이끌었던 황교안 전 대표와 이후 당을 책임진 김 위원장을 겨냥한 것이다.

홍 의원은 특히 김 위원장을 향해 “자기만의 작은 성을 쌓으려고 한다. ‘적장자’ 쫓아내고 무책임한 ‘서자’가 억울하게 정치보복 재판을 받는 전직 대통령들 사건조차 이제 선 긋기를 하려고 한다”면서 비난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과 무엇이 차별화 되는가? 그게 바로 2중대 정당이 아닌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가수 나훈아의 노래 ‘테스형!’ 가사를 인용하며 “참으로 힘들고 힘들다. ‘세상이 왜 이래’가 아니고 ‘야당이 왜 이래’가 더 문제”라고 꼬집었다.

홍 의원은 전날에도 페이스북을 통해 “병력도 더불어민주당의 절반밖에 안 되고 결기도 보이지 않는 야당이 그 안에서 저 세력은 극우라서 손절하고, 저 사람은 강성이라서, 저 사람은 나와 악연이 있어서, 저 사람은 내가 당권을 잡는데 방해가 되니 배제한다”며 국민의힘을 비판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