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태년 “라임·옵티, ‘권력형 게이트’ 딱지 안 맞아...금융 사기 사건”

김태년 “라임·옵티, ‘권력형 게이트’ 딱지 안 맞아...금융 사기 사건”

임효진 기자
입력 2020-10-15 10:01
업데이트 2020-10-15 10: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안경 고쳐쓰는 김태년
안경 고쳐쓰는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안경을 고쳐쓰고 있다. 2020.10.15 연합뉴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라임·옵티머스 자산운용 사건과 관련해 “정부·여당을 공격하기 위해 아무 데나 권력형 게이트라는 딱지를 갖다 붙이고 공격 소재로 삼으려는 것은 맞지 않다”고 말했다.

15일 김 원내대표는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라임·옵티머스는 범죄자의 금융 사기 사건”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권력형 게이트란 권력을 가진 사람이 부당한 이익을 취하거나 불법 행위를 돕기 위해 권력을 행사하는 것”이라며 “일부 언론, 국민의힘이 별 근거도 없이 금융 사기 사건을 권력형 게이트로 규정하고 정쟁의 도구로 사용하는 것은 안타깝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검찰은 라임과 옵티머스 금융 사기 사건에 대해 한 점 의혹 없이 어떤 성역도 두지 말고 적극적으로 수사해서 사건의 전모를 밝혀야 한다”며 “범죄를 저지른 사람은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국회가 해야 할 일은 이런 금융사기를 막기 위해 허점은 없었는지 제대로 살피고 보완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정책 활동에 집중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외에 김 원내대표는 공정경제 3법에 대한 재계의 우려와 관련해 “합리적 의견은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지만, 무조건적인 반대는 곤란하다”면서 “공정경제 3법은 글로벌 스탠더드를 맞추기 위한 개혁법안으로, 정기국회에서 처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