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당, 국회 대북 규탄결의안 추진

민주당, 국회 대북 규탄결의안 추진

손지은 기자
손지은 기자
입력 2020-09-25 09:56
업데이트 2020-09-25 10: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태년 “대한민국 국회 결의 세계에 알릴 것”

이미지 확대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0.9.22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0.9.22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더불어민주당이 25일 북한이 서해 북방한계선(NLL) 인근 소연평도 해상에서 실종됐던 해양수산부 공무원 A씨를 사살하고 불태운 만행에 대해 국회 차원의 북한 규탄 결의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국회의 북한 규탄 결의안은 지난 2019년 북한의 핵 고도화와 미사일 도발 규탄 및 재발 방지촉구 결의안 후 1년 만이다.

민주당 김태년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우리는 북한군에 의해 자행된 참담하고 끔찍한 반인륜적 만행 소식을 접했다”며 “어떤 이유에서든 반(反)문명적 야만적 만행은 용납될 수 없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북한의 책임있는 조치를 요구한다”며 “북한은 대한민국 국민과 희생자에게 사과하고 사건 책임자를 처벌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했다.

이어 “민주당은 국회 차원의 대북 규탄 결의안을 추진할 것”이라며 “야당과 협의해 본회의에서 국회 차원 규탄 결의안을 통과해 북한의 만행에 대한 대한민국 국회의 엄중하고 단호한 결의를 세계에 알리겠다”고 말했다.

앞서 국회 국방위원회가 전날 국방위 차원의 대북 규탄결의안을 의결한 바 있다. 국방위 소속 여야 의원들은 결의안에서 “대한민국 국회는 우리 국민에 대해 총격을 가하고 시신을 불태우는 등의 북한의 반인륜적인 만행이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명백한 무력도발행위임을 확인하고 강력히 규탄한다”고 했다.

손지은 기자 ss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