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두 달 만에… FC서울 김호영 감독대행도 사임

두 달 만에… FC서울 김호영 감독대행도 사임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0-09-24 22:12
업데이트 2020-09-25 01: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파이널 라운드 앞두고 또 사령탑 공백

이미지 확대
김호영 감독 대행 연합뉴스
김호영 감독 대행
연합뉴스
최용수 감독 사퇴 이후 프로축구 FC서울을 이끌어 온 김호영(51) 감독 대행이 2020시즌 파이널 라운드 5경기를 남기고 전격 사퇴했다. 지휘봉을 잡은 지 약 두 달 만이다.

FC서울은 24일 “김 대행이 자진 사임했다”고 발표했다. 부진의 늪에서 허덕이던 서울 사령탑에 올라 분위기를 반전시켰던 김 대행은 파이널 라운드에 들어가기에 앞서 정식 감독 선임을 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차기 감독 선임 작업에 신중한 입장을 보인 구단과 의견 차이가 있자 사임을 결심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은 김 대행 체제 9경기에서 4승3무2패를 거뒀으나 22라운드까지 7위(승점 25점)로 파이널A 진출에 실패했다. 그래도 한때 11위까지 추락했던 것에 견주면 준수한 성적표다.

서울은 파이널 라운드를 앞두고 사령탑 공백이 생기는 등 혼란스런 상황에 놓이게 됐다. 26일 파이널B 첫 경기가 수원 삼성과의 슈퍼매치다. 코치진 중 한 명이 임시 감독을 맡아 치를 가능성이 유력하다. 구단은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차기 감독을 선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2020-09-25 2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