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별난 크리에이터 모여라… 강서 초·중생 진로 체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오늘부터 ‘온라인 강서드림 job 챌린지’


노현송 강서구청장

서울 강서구는 지역 중학생과 초등학생이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2020 온라인 강서드림 job챌린지’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와 달리 초등학생과 중학생 전체로 대상이 확대됐고, 행사 기간도 늘렸다. 25일부터 12월 11일까지 78일 동안 116개의 온라인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단 중학생은 25일부터, 초등학생과 학부모는 다음달 말부터 참여 가능하다. 7회째인 올해 행사의 주제는 ‘#별난 크리에이터 챌린지 on’이다. 온라인 진로체험 전용 플랫폼(www.gsjobchallenge.or.kr)에 ▲꿈꾸는 창작소 ▲별난꿈 플랫폼 ▲드림업 체인지 ▲#진로 꿈타운 ▲히어로 플랙스 등 5개 영역의 체험관을 마련했다.

학생들은 각자 학교에서 부여받은 아이디로 이용할 수 있다. 참여한 체험 이력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 5개 영역에서 모두 각 1개 이상 참여 시 온라인 이수증도 발급받을 수 있다.

온라인 체험관에서는 다양한 키트를 활용해 과제를 수행하거나 영상을 따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직업 체험 이외에도 1년 후의 나에게 보내는 꿈엽서 활동, 다중지능검사, 경품 이벤트, 온라인 특별공연 등도 있어 재미있는 다양한 활동을 즐기면서 자신에 맞는 진로를 찾을 수 있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기관과 직업인들이 교육 기부에 나서 학생들의 미래에 나침반이 돼 주는 시간”이라며 “학생들이 올바른 직업관을 정립하고 자신의 진로를 고민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2020-09-25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