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소비자 유출 우려 없는 ‘항아리 상권’ 눈길… 목동 상권 투자 가치↑

소비자 유출 우려 없는 ‘항아리 상권’ 눈길… 목동 상권 투자 가치↑

입력 2020-09-18 17:50
업데이트 2020-09-18 17: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와 더불어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자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항아리 상권’이 안정적인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항아리 상권이란 특정 지역에 다양한 업종의 상가가 집중돼 있는 것을 일컫는다. 특히 코로나-19 사태 이후 더욱 주목받고 있다. 코로나 전염을 우려한 사람들이 장거리 외출을 삼가고 인근에서 소비를 하는 문화가 확산됐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목동사거리에 건립 중인 ‘목동사거리 메디컬스퀘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목동사거리 메디컬스퀘어는 인근 유일한 메디컬 전문 상가로, 항아리 상권이 갖춰야 할 요소를 모두 충족해 이목을 끌고 있다.

메디컬스퀘어가 세워지는 곳은 목동 대단지 아파트와 화곡동 인근 주거밀집지역과 가까워 탄탄한 배후 수요를 갖췄다. 먹자상권 및 남부 골목시장 등도 인접해 목동의 최중심이자 핵심 상권이기도 하다. 여기에 건물 목전에 강북횡단선 목동사거리역이 착공될 예정으로, 향후에도 풍부한 유동인구를 확보한 셈이다.

건물 외형도 집객에 한몫 할 것으로 보인다. 목동사거리 메디컬센터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테라스형 디자인으로 지어질 예정이다. 이는 목동에서 볼 수 없었던 형태로, 전·측면을 개방해 유동인구 흡수력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대로변에 위치하고 인근에 먹자상권 및 남부 골목시장이 있다는 지리적 이점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게 된 셈이다.

또한 층고를 1층 4.5m, 일반층 3.9m로 설정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주차시설은 인허가 계획 47대(실사용 60여 대 운용가능)규모의 자주식 주차시설도 확충해 고객 유입이 극대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옥상은 자연을 담은 공중정원으로 조성돼 메디컬센터를 찾는 사람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이미지 확대
목동사거리 메디컬스퀘어 투시도
목동사거리 메디컬스퀘어 투시도
목동사거리 메디컬스퀘어는 서울시 강서구 화곡동에 건립 중에 있으며, 2021년 7월 준공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목동사거리 메디컬스퀘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