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주민 “한동훈, 지금이라도 수사 적극 협조하라” 비판

박주민 “한동훈, 지금이라도 수사 적극 협조하라” 비판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0-08-05 18:03
업데이트 2020-08-05 18: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페이스북에 입장 밝혀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
연합뉴스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5일 검찰이 이동재 전 채널A 기자를 기소하면서 한동훈 검사장의 공모 여부를 적시하지 않은 것과 관련해 한 검사장의 수사 비협조 문제를 지적했다.

박 의원은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수사팀의 설명에 따르면 한 검사장의 방해로 압수물 포렌식에 착수도 못 했고 현재 1회 피의자 조사도 종료하지 못했다고 한다”며 “수사에 협조하지 않아 제대로 증거를 수집할 수 없었던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오늘 검찰 기소를 두고 정치적 맥락을 입히려는 시도가 곳곳에서 보인다”며 “한 검사장이 공범으로 적시되지 않은 것을 두고 ‘무리한 수사였다’, ‘공범에 대한 입증을 못 했다’는 식의 주장이 대표적”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한 검사장은 오늘 입장문을 통해 수사에 응하였다고 했다. 사실이지만 진실은 아니다. 수사에 응하는 것으로 부족하다. 지금이라도 수사에 적극 협조하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한편 이원욱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독재 배격’ 발언을 한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 “그런 발언을 하고 싶으면 옷을 벗고 하면 된다”며 “자기 위치를 망각한 황당한 발언”이라고 비판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