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비말차단 마스크, 이번주부터 500원에 구매 가능

비말차단 마스크, 이번주부터 500원에 구매 가능

임효진 기자
입력 2020-06-03 15:36
업데이트 2020-06-03 15: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마스크.
마스크.
이번주부터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공적마스크 가격의 3분의 1 수준인 500원에 구매할 수 있게 됐다.

3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품)에 따르면, 비말차단용 마스크로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마스크 생산 업체는 웰킵스, 건영크린텍, 파인텍 등 총 세 곳이다. 이들 가운데 식약처 허가를 가장 빨리 받은 웰킵스는 이번주 금요일(5일)부터 가장 먼저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일명 일반인용 ‘덴탈 마스크(수술용 마스크)’로 불린다. 침방울(비말)을 차단해 감염 예방 효과가 있으면서도 가볍고 통기성이 있는 마스크다. 입자 차단 성능은 KF55에서 KF80 사이 수준이다.

여름이 다가오면서 날씨가 더워지자 비교적 숨쉬기 편하고 저렴한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찾는 이들이 늘어났다. 이에 식약처는 비말차단용 마스크 유형을 신설해 지난 2일 개정 고시했다. 얼굴에 바짝 붙여서 쓸 수 있는 ‘입체형’, 치과용 마스크와 외관상 별 구별이 되지 않는 ‘평판형’ 등 5종류의 마스크가 출시될 예정이다.

이날 식약처 양진영 차장은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일상생활에서 비말감염을 예방하고 기존의 수술용 마스크와 거의 유사한 정도의 입자 차단 능력을 갖고 있다”며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더운 날씨가 예고되는 상황에서 덴탈마스크 수요가 많다는 것을 알기에 새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일단 공적 마스크로 흡수하지 않고 민간에 자동으로 유통되도록 유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이번 주부터 온라인에서 개당 500원에 판매될 예정이며 이달 안에 마트와 약국 등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