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재원 “미래한국당에 악담 퍼붓더니…비례민주당은 뭔가”

김재원 “미래한국당에 악담 퍼붓더니…비례민주당은 뭔가”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0-02-28 10:28
업데이트 2020-02-28 11: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원내대책회의서 여권 ‘위성정당’ 창당 움직임 비판

“비례정당 창당 자유지만, 괴물 선거법 사과해야”
민주 김해영 최고위원 “위성정당 창당 반대한다”
김재원 미래통합당 정책위의장. 2019.12.24 연합뉴스
김재원 미래통합당 정책위의장. 2019.12.24 연합뉴스
김재원 미래통합당 정책위의장은 28일 더불어민주당이 이른바 ‘비례민주당’ 창당 움직임을 보이는 것에 대해 “가증스럽다”고 비난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인영 원내대표 등 민주당 핵심 의원들이 지난 26일 저녁 시내 한 식당에 모여 비례대표 위성정당을 만드는 데 합의했다는 언론 보도를 거론하며 “군불을 때던 비례민주당의 창당 방식이 베일을 벗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미래한국당(통합당의 비례대표 위성정당) 창당을 두고 ‘가짜정당’, ‘나쁜 정치 선동’이라며 이인영 원내대표는 악담을 퍼부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황교안 대표에 대해선 (미래한국당) 이적을 권유했다며 입당 강요,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등으로 고발했다”며 “이자들의 행태를 보니 무고죄임이 틀림없다. 법리 검토해 (민주당 의원들을)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김 정책위의장은 비례대표 위성정당에 대해 “괴물 선거법 때문에 생긴 일”이라며 “이제와서 1석이 아까워 위성정당 창당을 시도하는 것은 국민에 대한 배신이자 기만”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떼도둑처럼 모여서 비밀리에 자신들이 비난하던 새 정당을 창당하려는 행태를 어떻게 봐야 하나”라고 되묻기도 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비례정당을 창당하든, 시민단체와 위장정당을 창당하든 자유지만, 자신들이 뿌린 괴물 선거법에 대한 대국민 사과는 해야 한다”며 “선거체제를 혼탁하게 한 데 대해 석고대죄하고, 선거법 정상화를 21대 총선 공약으로 내놔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지금 우리 당에서 패스트트랙 충돌과 관련해 재판에 넘겨진 우리 당 대표, 나경원 전 원내대표 등이 있다”며 “이분들이 재판을 받게 된 원인은 바로 민주당의 괴물 선거법 날치기 처리 시도였다. 그런데 본인들이 이런 짓을 하고 있다. 사법부는 이런 정황을 모두 판단해서 재판에 임해달라”고 요구했다.

한편 김해영 민주당 최고위원은 이날 비례대표용 위성정당 창당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국회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민주당의 비례 위성정당 창당 이야기가 일각에서 나온다”며 “분명하게 반대 입장을 밝힌다”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은 선거제도 개혁을 추진했고 그동안 미래통합당의 비례용 위성정당 창당을 규탄했다”며 “이런 행보를 한 민주당에서 위성정당을 만드는 것은 국민에 대한 도리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미래한국당에 대해 국민들의 현명한 심판을 부탁드린다”며 “민주당은 눈앞의 유불리보다 원칙을 지키는 정당이 되겠다”고 말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