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혼 강추” 서동주, 스탠드업 출연 소감 “코미디일 뿐”[전문]

“이혼 강추” 서동주, 스탠드업 출연 소감 “코미디일 뿐”[전문]

이보희 기자
입력 2020-01-29 17:25
업데이트 2020-01-30 13: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동주
서동주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가 ‘스탠드 업’ 출연 소감을 전했다.

28일 방송된 KBS2 새 예능프로그램 ‘스탠드 업’에서는 서세원·서정희의 딸로 알려진 변호사 서동주가 등장해 ‘이혼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펼쳤다.

이날 “저 이혼 잘 못 했다. 많이 못 받았다”라는 농담으로 토크를 시작한 서동주는 “이혼하면 가장 힘든 건, 데이트할 때 언제 그 사실을 밝히는가의 타이밍”, “요즘 사람들 반이 이혼해서 면접 볼 때 ‘이혼했다’고 하면 유리하다”, “클럽에서 질척거리는 사람이 있을 때 이혼했다고 하면 바로 떨어져나간다. 클럽은 가고 싶은데 원나잇은 하고 싶지 않은 분들에게 이혼을 ‘강추’한다” 등의 ‘쿨한’ 발언을 쏟아냈다.

그러면서도 “이혼에 대해 농담 섞인 말로 이야기했는데, 사실 이혼 남녀가 겪는 아픔이 크다. 많은 응원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마무리했다.

서동주
서동주


방송 이후 29일 서동주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어제 #스탠드업 잘 보셨나요?”라며 “제가 독감이 엄청 심해서 목소리가 안 나오는 상황에 링겔까지 맞고 한 거라 엄청 걱정했었다. 게다가 너무 떨렸는데 다행히 피디님들과 작가님들이 편집을 잘 해주셔서 재밌게 나온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재밌을 것 같아 도전을 했는데 대본 쓰는 일부터 연습과 리허설까지 엄청난 준비가 필요하더라. 또 남들 앞에서 준비한 내용을 뻔ᄈᅠᆫ하게 잘 전달할 수 있는 배짱도 필요했다. 박나래님을 비롯한 출연진들 모두 정말 존경스러운 하루였다”고 전했다.

그는 일부 발언을 문제 삼는 네티즌들에 대해 “스탠드업이라는 게 원래 헛소리도 많이 하고 과장되게 이야기하고 그런 코미디니까 심각하게 생각말고 웃어 넘겨주시면 좋을 것 같다”며 “개그는 개그일 뿐 다큐로 만들지 말자”고 덧붙였다.

한편 서동주는 2015년 이혼한 개그맨 서세원과 방송인 서정희 사이의 딸로, 메사추세츠 공과대학 순수수학과,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 스쿨을 거쳐 미국 샌프란시스코 대학 법대를 졸업하고 현재 퍼킨스 코이 로펌에서 변호사로 일하고 있다.

2010년 재미교포 남성과 결혼했으나 4년 만에 이혼했다. 지난해 9월 한국 연예 기획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변호사 활동과 방송 활동을 병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하 서동주 인스타그램 글 전문>

어제 kbs #스탠덥 잘 보셨나요? ㅎㅎ 제가 독감이 엄청 심해서 목소리가 안나오는 상황에 링겔까지 맞고 한거라 엄청 걱정했었어요ㅠㅜ 거기다가 너무 떨려서 심장소리가 귀에서 쿵쿵대고ㅠㅜ 다행히 피디님들과 작가님들이 편집을 잘해주셔서 재밌게 나온 것 같아요.

사실 저는 “재밌어 보이는 일은 다 도전해보자!”이런 주의라 재밌을 것 같아 도전을 했는데 대본쓰는 일부터 연습과 리허설까지 엄청난 준비가 필요하더라구요. 또, 남들 앞에서 뻔뻔하게 준비한 내용을 잘 전달할 수 있는 배짱도 필요하구요. 박나래님을 비롯한 출연진들 모두 정말 존경스러운 하루였어요ㅠㅜ

말이 넘 길어졌는데, 어쨌든 스탠덥이란게 원래 헛소리도 많이하고 과장되게 이야기하고 그런 코메디니까 심각하게 생각말고 웃어 넘겨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개그는개그일뿐 #다큐로만들지말자구용

#사진은 #녹화전

#아프고걱정되고진땀나고

#박나래 #스탠덥 #화이팅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