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탠드업’ 서동주 “이혼에도 계급 있다..애 있으면 병장”

‘스탠드업’ 서동주 “이혼에도 계급 있다..애 있으면 병장”

이보희 기자
입력 2020-01-29 09:46
업데이트 2020-01-29 17: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동주
서동주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가 쿨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28일 방송된 KBS2 새 예능프로그램 ‘스탠드 업’에서는 서정희의 딸로 알려진 변호사 서동주가 등장해 ‘이혼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펼쳤다.

서동주는 “난 샌프란시스코에서 변호사를 하고 있는데, 지금 여기에 서 있다. 지난해 스탠드업 코미디를 보고 나도 해보고 싶다는 글을 올린 적이 있었는데 그걸 보고 작가님이 연락이 왔다”고 출연 계기를 전했다.

그 후 서동주는 악플에 대한 이야기부터 이혼 이야기까지 진솔한 입담으로 눈길을 끌었다. 서동주는 “이혼하면 가장 힘든 건, 데이트할 때 언제 그 사실을 밝히는가의 타이밍”이라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이혼에도 계급이 있다”고 말한 서동주는 이혼 계급을 군대의 이등병, 일병, 상병, 병장으로 비유하며 “이등병은 결혼하고 이혼을 1년 안에 한 사람이다. 치고 빠지는 사람. 추억도 없다. 일병은 결혼 5년에서 10년 차, 상병은 결혼 10년 차 이상”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병장은 연차 상관없이 아이가 있으면 쳐준다”고 말해 공감을 이끌었다. 또한 서동주는 이혼한 사람을 만나게 되면 해병대 동기 같은 느낌이 들어 쉽게 친해지게 된다고 밝히기도 했다.

또 서동주는 “이혼이 면접을 볼 때 유리하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인생사에 대해 이야기 하다가 이혼을 했다는 이야기가 나오면 면접관들의 눈이 초롱초롱해진다”면서 “이혼을 준비하거나 했던 사람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서동주
서동주


또 서동주는 “클럽에서 질척거리는 사람이 있을 때, 이혼 사실을 고백하면 모두 사라지더라. 그래서 클럽은 가고 싶은데 원나잇은 하고 싶지 않은 분들에게 이혼을 ‘강추’하고 싶다”고 농담하며 이혼의 장점을 유쾌하게 전했다.

그러면서도 서동주는 “이혼에 대해 농담 섞인 말로 이야기했는데, 사실 이혼 남녀가 겪는 아픔이 크다. 많은 응원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진심을 전하며 끝을 맺었다.

한편 서동주는 2015년 이혼한 개그맨 서세원과 방송인 서정희 사이의 딸로, 메사추세츠 공과대학 순수수학과,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 스쿨을 거쳐 미국 샌프란시스코 대학 법대를 졸업하고 현재 퍼킨스 코이 로펌에서 변호사로 일하고 있다.

지난해 9월 한국 연예 기획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변호사 활동과 방송 활동을 병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