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 대통령 “1인 가구 정책종합패키지 만들라”

문 대통령 “1인 가구 정책종합패키지 만들라”

박기석 기자
박기석 기자
입력 2019-12-13 15:40
업데이트 2019-12-13 15: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남기 부총리 2020년 경제정책방향 정례보고

이미지 확대
내년도 경제정책방향 보고 받는 문 대통령
내년도 경제정책방향 보고 받는 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오전 청와대에서 홍남기 경제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부터 2020년 경제정책방향에 대해 보고를 받고 있다.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1인 가구를 위한 정책종합패키지를 만들 것을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홍 부총리로부터 2020년 경제정책방향의 주요내용에 대해 정례보고를 받았다고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이 밝혔다.

홍 부총리는 최근의 경제 상황과 내년도 경제 여건을 진단하고 2020년 경제정책방향의 주요 과제 및 경제 전망에 대해 보고했다. 이어 투자 활성화와 벤처창업생태계 강화, 국내 소비·관광을 통한 내수 진작 등 경제 전반에 대한 보고와 참석자들의 의견 개진이 있었다고 고 대변인은 전했다.

문 대통령은 보고를 받고 “1인 가구의 급속한 증가로 주거정책과 사회복지정책 등 기존 4인 가구 기준이었던 정책의 변화가 필요한 것이 아닌가”라며 1인 가구를 위한 정책종합패키지를 만들 것을 지시했다.

2020년 경제정책방향은 이날 논의된 결과를 바탕으로 관계부처 협의 등을 거쳐 다음 주 중 확정될 계획이다.

이날 보고에는 이제민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과 정해구 정책기획위원장, 이정동 경제과학특보가 참석해 의견을 개진했고 활발한 논의가 이뤄져 예정된 시간을 초과해 1시간 40분 동안 진행됐다고 고 대변인은 설명했다.

경제부총리의 정례보고는 홍 부총리가 지난해 12월 취임 후 문 대통령에게 건의해 이뤄졌고, 문 대통령의 해외순방이나 부총리의 해외출장 등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현재까지 지켜져오고 있다. 직전 정례보고는 지난달 14일 진행됐다.

박기석 기자 kisukpark@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