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빌어먹을 거짓말쟁이, IQ 검사 받아보세요” 바이든 열 받았다

“빌어먹을 거짓말쟁이, IQ 검사 받아보세요” 바이든 열 받았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19-12-06 11:53
업데이트 2019-12-06 11: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가 5일(현지시간) 아이오와주 뉴햄프턴의 치카소 이벤트 센터에서 진행된 지지자 모임에 참석해 유세를 하고 있다. 뉴햄프턴 로이터 연합뉴스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가 5일(현지시간) 아이오와주 뉴햄프턴의 치카소 이벤트 센터에서 진행된 지지자 모임에 참석해 유세를 하고 있다.
뉴햄프턴 로이터 연합뉴스
“빌어먹을 거짓말쟁이로군요. 당신”

미국 민주당의 대선 후보 가운데 선두 주자인 조 바이든 전직 부통령이 단단히 뿔이 나 험한 말을 퍼부었다. 5일(이하 현지시간) 일리노이주 뉴햄프턴의 치카소 이벤트 센터에서 진행된 지지자 모임에서 잭이란 이름의 나이 지긋한 연배의 남성이 자신의 아들 헌터를 우크라이나에 보내 개스 회사에 취업시켰고, 대통령 선거에 이용하려 했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공격을 그대로 인용하자 이렇게 감정적으로 대응했다. 잭이란 남성은 “트럼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가서 엉망을 만든 것처럼 당신도 그 못지 않은 짓을 했다. 트럼프도 터무니없는 얘기를 했지만 당신은 그보다 더했다”고 말하자 분을 참지 못했다.

바이든은 행사 관계자가 잭의 손에서 마이크를 빼앗으려 하자 “그냥 놔두라”고 소리 지른 뒤 잭이 “MSNBC 방송에서 본 내용”이라며 같은 주장을 되풀이하자 “당신은 정말 지능검사가 필요한 것 같군요. 하나둘 헤아려 보세요”라고 필요 이상으로 흥분하는 모습도 보였다.

영국 BBC는 녹음의 질이 좋지 않아 듣기 거북한 동영상을 게재하면서 바이든 부자를 수사하라고 우크라이나 대통령에게 압력을 넣는 우크라이나 스캔들로 바이든이 재미를 보고 있으며 바이든 부자가 잘못했다는 증거는 아직까지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바이든 진영은 지난 3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 차 영국 런던에 모인 각국 정상들이 트럼프 대통령에 대해 ‘뒷담화’ 하는 영상을 곧바로 활용해 정치광고로 내놓았다고 일간 워싱턴포스트(WP)가 5일 전했다. 바이든은 트위터에 광고를 공개하며 “세계가 트럼프 대통령을 비웃고 있다”고 말했다.

바이든 진영이 공개한 광고에는 해당 영상이 흐른 뒤 “우리는 세계가 존경하는 지도자가 필요하다”는 자막이 떠오른다. 그는 트위터에 “위험할 만큼 무능하고, 세계를 이끌 역량이 없는 트럼프의 실체를 전 세계가 있는 그대로 보고 있다”고 비판하며 “우리는 그가 최고사령관을 4년 더 지내도록 놔둬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날까지 새 광고 영상은 조회 수가 900만 건을 넘어섰다.
또 존 케리 전 미국 국무장관이 5일 트위터에 “자랑스럽게도 내일 나의 친구 조와 아이오와에 유세를 간다”며 “그를 오래 알고 지냈기 때문에 지지하는 게 아니라 그를 매우 잘 알기 때문에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트럼프가 망가뜨린 이 나라와 세계를 임기 첫날부터 결속시킬 것”이라고 장담했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