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반려견과 숲길 산책하던 임산부, 사냥개들에게 물려 숨진 듯

반려견과 숲길 산책하던 임산부, 사냥개들에게 물려 숨진 듯

임병선 기자
입력 2019-11-20 14:10
업데이트 2019-11-20 14: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AFP 자료사진
AFP 자료사진
프랑스 북부의 숲길을 반려견들과 함께 산책하던 임산부가 근처에서 사슴을 사냥하던 사냥개들에게 물려 숨진 것으로 보인다.

올해 스물아홉 살에 임신 6개월이었던 이 여성은 지난 16일(이하 현지시간) 파리에서 북동쪽으로 90㎞ 떨어진 빌레르 코트레 마을 근처의 숲속에서 상반신과 하반신 여러 군데와 머리에 물린 상처를 남긴 채 숨져 있었다고 영국 BBC가 19일 전했다. 참극이 일어난 시점에 근처에 있던 사냥개들과 여성이 데리고 산책하던 반려견 다섯 마리 등 93마리 가운데 어느 개가 공격에 책임이 있는지 가려내기 위해 프랑스 기마경찰은 조사에 착수, 과실치사 혐의가 있는지 들여다보고 있다고 밝혔다.

이 여성은 직장에서 일하던 남편에게 전화를 걸어 개떼가 자신을 공격할 것 같아 걱정된다고 말했다. 남편이 현장에 급히 달려왔는데 반려견들이 슬프게 울부짖고 있었고 반려견 한 마리는 상처에 기신거리고 있었고, 그 옆에 부인의 주검이 발견됐다.

현지 신문 르 쿠리어 피카르는 근처의 사냥개들이 사슴을 사냥하고 있었다고 보도했다. 우리네 개고기 식용 문화를 앞장서 비판해 온 브리지트 바르도 동물보호연맹 회장은 당국에 “당장 이번 시즌의 모든 사냥 허가를 취소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프랑스사냥연맹은 성명을 내고 이 여인의 죽음에 사냥개들이 연루됐다는 직접 증거는 없다고 밝혔다.

AFP 통신에 따르면 프랑스에 등록된 사냥개는 3만 마리가 넘는데 사냥연맹은 “이들 견공들은 특정한 동물만 골라 사냥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인간의 명령에 따르도록 훈련 받는다”고 강조했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