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이즈 활. 크래커엔터테인먼트 제공
더보이즈 활. 크래커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더보이즈 멤버 활(19·본명 허현준)이 건강상 이유로 팀 활동을 마무리했다.

활은 23일 공식 팬카페에 올린 자필 편지에서 “오랜 시간 동안 신중히 생각하고 큰 고민 끝에 더보이즈 활로서의 활동을 마무리짓게 되는 결정을 내리게 됐다”며 더보이즈 탈퇴 소식을 알렸다.

활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만능 엔터테이너의 꿈을 이루고 싶은 간절함이 크기에 다리 수술 이후에도 재활 치료를 받아왔다”면서 “하지만 완벽하지 않은 모습으로 무대를 서야 한다는 것이 많은 부담으로 다가왔다. 가족과 멤버들, 회사와 정말 오랜 시간 고민한 끝에 활동을 마무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팬들과 멤버들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전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활은 “너무나도 아끼고 사랑하는 더비(팬덤명)분들 항상 힘들고 지칠 때 힘이 되주고 과분한 사랑을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많이 기다려주셨을 텐데 이런 소식 전해드려서 너무 미안하다”고 말했다. 또 “늘 형제처럼 옆에서 응원해주고 위로해줬던 우리 더보이즈 멤버들, 끝까지 함께하지 못해서 너무 미안하다”는 말도 전했다.

소속사 크래커엔터테인먼트는 “활 본인과 가족, 그리고 관계된 여러분들과 충분히 논의해왔고 그의 의사를 존중해 이 같은 결정에 이르렀다”며 “소속사 차원에서 앞으로 활의 쾌유 및 향후 행보와 관련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7년 12월 12인조로 데뷔해 활발한 활동을 벌여온 더보이즈는 활의 탈퇴로 11인조(주학년, 영훈, 주연, 현재, 상연, 선우, 큐, 케빈, 제이콥, 에릭, 뉴)로 재편하고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